거제시 전국요리경연대회 수상작,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선보여

  • 등록 2024.11.27 12:48:46
크게보기

삼치투음바와 레드볼로 내·외국인 입맛 사로잡아

 

2024년 제2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 수상작이 또 한번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지난 10월 거제시는 지역 향토음식 발굴·발전과 먹거리 관광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67팀이 접수한 가운데 2024년 제2회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으며 12팀이 요리 실력을 겨뤘다.

 

지난 26일 ㈜웰스토리에서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내 외국인급식소에서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웰스토리 소속 쉐프를 초청하여 스페셜 메뉴를 준비했으며, 거제의 맛과 멋인 담긴 삼치투음바(대회명 드라이버터를 곁들인 삼치구이)와 세비체로 속을 채운 레드볼(대회명 Red ball)을 점심시간을 맞아 식당을 찾은 내외국인 직원 100여 명에게 제공했다.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입맛을 사로잡은 요리를 통해 거제시의 우수한 수산물에 대한 홍보와 함께 삼성중공업 직원들이 쉐프들의 정성이 담긴 수상 작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일 평균 50여 명이 방문하는 급식소에 10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방문함으로써 요리대회 수상작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참여한 쉐프는 “직접 연구·개발한 요리를 경연대회 참가에 이어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거제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빈연화 위생과장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웰스토리와 삼성중공업 관계자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거제시에서는 앞으로도 요리경연대회 수상작과 거제 수산물을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에서 주관한 2024년 제2회 거제시 전국요리경연대회 수상작인 ‘거제 보리새우 파스타’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내 입점한 오스테리아 샤르데냐에서 11월 중 판매가 예정되어 있는 등 경연대회 수상작들의 상품화가 이어짐에 따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