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

URL복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특별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에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6.26 ~ 7.12) 중 판매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상품을 통해 내수 및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매자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과 현장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에 따라 대통령은 비대면 소통무대로 마련된 공간에서 현장 참석자 외에도 전국의 다양한 국민들과 함께 소통을 이어나갔다. 무대는 360도 전체가 화면으로 구성됐으며, 라이브 화상 채팅 시스템으로 쌍방향 소통을 실시간으로 구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모두발언에서 "수출과 내수,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두 가지 기둥이 있는데 둘 다 상황이 솔직히 좋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출은 우리 노력만으로 회복하는 데 한계가 있지만, 내수는 노력하는 만큼 더 낫게 만들 수 있다"며 최근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누린 경제 효과를 예로 들었다.

 

다만, 대통령은 지금 그 효과가 조금 주춤해지고 있다면서 "재난지원금이 소비 촉진을 위한 첫 번째 주자였다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비 촉진을 위한 두 번째 이어달리기"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 3차 추경이 통과가 되면 소비 촉진과 경제 회복을 위한 세 번째 이어달리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께서 방역의 성공을 이끌어 주신 것처럼 경제의 주체가 되어서 빠른 경제 회복을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며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통한 소비가 우리 경제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에는 소비를 아끼고 저축을 하는 것이 애국이었지만 지금은 소비가 애국"이라고 전했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텀블러 살균건조기, 조청 영양간식, 의류, 농산물 꾸러미, 과일, 화장품, 마사지기, 가방 등 8개 제품을 소개받고, 또 제품 관계자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동네 슈퍼나 전통시장에서도 비대면 거래를 할 수 있게 되면 경쟁력을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만큼 일자리가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며 경제부총리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각별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현장에 와서 보니 앞으로 맞이할 비대면 산업이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 같다"며 "한국이 비대면 산업까지도 선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기에 출품한 우리 제품들이 모두 완판되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참고자료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비지니스 인사이트] 제1호 GS-시니어편의점 탄생
부천시 도당동에 11월 13일 제1호 ‘GS25-시니어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GS25-시니어편의점 도당부천로점’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GS시니어편의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초기투자비용을 지원받아 설립된 세대통합형 일자리다. 현재 9명의 노인 인력과 4명의 중장년 인력이 근로하고 있다. 일반 24시간 편의점과 달리 노인 인력이 근무하고 있어 GS리테일과 협의를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일 17시간만 운영한다. 수익금 전액은 노인 인건비와 사업 운영비로 쓰인다. 권치영 관장은 “GS25 도당부천로점을 잘 운영하여 부천시를 대표하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사업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표했다. 김용성 노인복지과장은 “중·장년을 어우를 수 있는 신개념의 세대통합 일자리를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령화 시대에 맞게 지역 사회와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민·관이 상생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천시니어클럽(부설 부천실버인력뱅크)은 총 40개 사업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기술전수]日 가가와현 ‘사누키우동’ & 정통 ‘스키야키’ 전수한다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힌 가운데, 일본 출신 쉐프가 직접 전수하는 ‘정통 일식’ 메뉴개발 세미나가 열린다. ‘우동 중의 우동’이라 불리는 일본 ‘사누키우동’ 현지 기술과 '스키야키' 조리 비법을 전수한다. 2020년 마지막 사누키우동 비법 전수 제대로 된 일식 요리의 맛과 특급 비법 전수한다 ‘사누키우동’은 일본 시코쿠 카가와현의 명물로 고유의 배합방식으로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사누키우동은 면발의 쫄깃함을 살린 냉우동의 인기가 좋아 여름철에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우동은 원가율 자체도 낮아 수익성이 높다. 한 그릇 음식이기 때문에 회전율이 높아 소규모 매장에서도 매출을 최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키야키’(すき焼き)는 간장에 설탕, 맛술 등의 재료를 넣고 끓여 만든 육수에 두부, 버섯, 배추, 청경채 등의 채소와 얇게 썬 소고기를 끓여 먹는 일본의 전통 전골 요리다. 국내에서 질 좋은 한우를 이용하여 스키야키를 선보이는 식당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지만, 일본 정통식 스키야키의 맛을 오롯이 선보이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최근 ‘건강한 한 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스키야키와 샤부샤부’와 같은 자연주의에 기반한 건강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