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TREND|RMR

Let's Party with Chef's HMR

 

빗장이 풀린 듯 간편식의 행보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간편함에 초점을 맞추던 초기와 달리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셰프의 특별 메뉴까지 마트 진열대에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HMR을 넘어 ‘레스토랑 간편식’, ‘RMR’의 시대가 열리기 시작한 것.

유명 레스토랑 메뉴의 간편식과 밀키트 라인업이 속속 론칭되면서 식품 업계의 ‘셰프 모셔가기’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추세. 그 덕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살아 있는 식감의 냉동 생면 국수와 쫀득한 도우의 냉동 피자, 특제 생면 파스타와 진한 풍미의 케이크까지, 그 종류와 품질이 진화하고 있다.

 

그중 유명 셰프들의 RMR 제품들로 작은 파티상을 차려보기로 했다. 조건은 구입과 조리 방법이 초간단할 것. 그리고 무조건 맛있을 것! 자, 이제 파티 시작이다.

 

명태회 비빔 막국수

유면가

매콤 새콤한 양념의 비빔 막국수. 가스트로 펍 <루이쌍끄>에서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다 지금은 <유면가>에서 면식을 선보이고 있는 이유석 셰프의 RMR 메뉴다. 메밀 생면을 삶아 참기름과 양념장, 코다리 무침을 넣고 비비면 완성. 깊은 풍미의 양념과 구수한 메밀 면의 조화가 식당에서 먹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인상적인 완성도다. 구입처 마켓컬리.

 

까르보나라 파스타

도우룸

이준 셰프의 <도우룸>에 가지 않고도 그의 생면 파스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RMR 밀키트 제품이다. 면을 삶고 동봉된 치킨 스톡과 소스를 넣어 함께 볶으면 파스타 2인분이 뚝딱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 달걀 노른자와 치즈로 만들어 소스가 꾸덕꾸덕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 통후추나 치즈를 더해 먹으면 그곳이 바로 레스토랑이다. 구입처 이마트.

 

마르게리타 피자

볼라레

토마토, 바질, 모차렐라 치즈, 3가지 재료로만 맛을 내는 마르게리타는 이탈리아 피자의 기본으로 꼽힌다. 이탈리아 유명 피체리아 출신인 정두원 셰프가 이끄는 <볼라레>의 시그너처 메뉴도 바로 마르게리타다. 완성된 형태의 냉동 제품으로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데우기만 하면 끝. 질과 양,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구입처 현대식품관 투홈.

 

티라미수

있을:재

티라미수는 이재훈 셰프와 이재호 매니저 형제의 이탤리언 비스트로 <있을:재>의 시그너처 디저트 메뉴다.

티라미수를 급속 냉동해 맛과 형태를 그대로 보존한 RMR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향과 마스카르포네 치즈의 풍미, 부드러운 크림의 맛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미리 냉장실로 옮겨놓고 식후 꺼내 먹으면 딱 좋다. 중후한 보디감이 있는 굿 페어링! 구입처 마켓컬리.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반려동물 친화도시 순천, 반려제품 펫팸족 겨냥 상품 ‘눈길’
국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 2024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선정된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에서 탄생한 반려동물 제품이 ‘펫팸(Pet-Family)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시 출연기관인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는 스마트팜 연계 기술을 활용해 대량생산이 어려운 개비자나무의 묘목과 잎 생산에 성공했으며, 개비자나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3중 보습 멀티밤, 트리플케어 샴푸를 만들었다.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보다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천연소재로 만든 제품이 경쟁력을 가진다. 개비자나무 바이오 소재는 병풀 추출물 대비 항염증 효과가 약 117.3%가 더 높다. (재)순천바이오헬스연구센터는 반려동물 제품개발 및 연구, 기업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출시 제품은 생활용품 판매점인 ‘아트박스’에 등록을 마치고 ‘어바웃펫’ 온라인 쇼핑몰은 등록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동반한 새로운 관광문화가 지역경제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순천에서 개발한 반려제품들이 반려동물 친화도시 순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며 숙박ž체험ž쇼핑 등을 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인 ‘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 과정 모집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전수창업을 진행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