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슈]코로나 속 숍인숍 매장 선보인 태국 '네스카페'

URL복사

코로나19 이후 외식소비가 감소하며 외식업계가 어려움에 빠진 상황 속에서 네슬레 타이(Nestle Thai)가 거리로 나섰다.

 

 

올해 9월 초 네슬레 타이는 네스카페 스트릿 카페(Nescafe Street Cafe) 프로젝트 매장을 치앙마이에서 선보인 다음 전국 주요 도시로 진출을 준비 중이다.

 

네슬레 타이가 새롭게 런칭한 네스카페 스트릿 카페는 코로나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한 레스토랑, 음식점 등 자영업자를 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숍인숍 형태로 기존 매장에 입점해 네스카페 커피, 음료로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돕는다.

 

 

네스카페 스트릿 카페를 입점하게 되면 네스레 타이측에서 경험이 풍부한 바리스타와 카페 경영을 가르칠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현장에 파견을 나가 교육을 진행한다. 커피 샷 추출부터 운영 노하우 등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시킨다.

 

 

앞서 네스레 타이측은 2018년에 커피전문점 네스카페 허브(Nescafe Hub)를 선보인바 있다. 스트릿 카페는 네스카페 허브보다는 더 가벼운 컨셉의 매장으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해서 카페 창업이 가능하도록 초점을 뒀다.

 

 

한편 네스레는 네스카페의 모든 커피 포장을 현재 50%에서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한다고 밝혔다. 네스카페 스트릿 카페에서 사용되는 커피 포장지 역시 재활용 또는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업계이슈]진격의 편의점...'GS25', 업계 최초로 ‘명품’ 판매한다
편의점 'GS25'는 명품병행수입 및 해외직배송 전문업체 ‘어도어럭스(Adorelux)’와 손잡고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GS25 파르나스타워점에 명품 판매대를 도입했다. 명절 선물 세트나 카탈로그 주문방식이 아니라 실제 매장에서 상시 판매를 시작한 것은 GS25가 처음이다. 그동안 GS25는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카탈로그 등을 통해 3억원에 달하는 고급 요트와 수입자동차, 수백만원대 와인, 순금, 명품 잡화 등을 판매하며 상품구색 강화와 유통업계의 영역파괴를 선도해왔다. 이에 매년 증가하는 프리미엄 고가상품 매출과 축적된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명품 구매에 대한 니즈를 확인해 이번 명품 상시판매를 추진하게 됐다. GS25에서 판매하는 명품 제품은 구찌 클러치백, 버버리 크로스바디백, 생로랑 모노그램 팔찌,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르그란드 만년필, 보테가베네타 인트레치아토 나파지갑 등 총 11종이다. 고객들은 점포에서 상품 확인 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원하는 곳으로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매장 내 QR코드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접속해 제품 문의에 대한 전문적인 응대도 가능하며 사후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카카오톡 채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과거 찻집을 재현한 일본식 복고 카페가 뜬다
국내 식품외식업계에서는 뉴트로 트렌드 열풍으로 과거 70~80년대 감성을 살린 복고 카페가 등장해 인기를 모았다. 평화다방, 복고다방과 같이 이름부터 옛정취가 나는 카페 프랜차이즈부터 을지로의 커피한약방, 두화당 등 과거를 간직한 카페도 있다. 우리나라 비슷하게 일본에서도 복고풍 카페에 대해 밀레니얼, 기성세대 모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성세대는 과거를 추억하기 위해서, 젊은 층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문화를 체험하고자 복고 카페를 찾는다. 일본만의 고유한 카페문화 킷사텐 킷사텐(喫茶店)이란 일본의 카페 형태는 1920년대 나고야 중심으로 80년대 후반까지 음료 소비문화를 이끌었다. 커피, 홍자 등 음료와 함께 가벼운 식사 메뉴를 주문해 이야기를 나누며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다방과 비슷한 느낌이다. 일본 골목 곳곳에 자리 잡고 있었지만 스타벅스 등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 밀려 점차 사라지는 추세를 보였다. 하지만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신규 매장들이 새기며 다시금 활기를 띄고 있다. 킷사 유(喫茶 YOU)는 일본의 여행전문 미디어 리트립(RETRIP)이 꼽은 올해의 도쿄 찻집 1위에 올랐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달걀 2개와 생크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