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D‧E 5G 무인카페’, 고객 만족 높이니 창업 문의 잇따라...

에취알에스(HRS) DE 더치커피 시스템은 네덜란드의 커피 브랜드인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ACOBS DOUWE EGBERTS)’ 디이 더치커피와 커피전문 회사 HRS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신개념 무인 커피 시스템이다.

 

커피 단일 품목으로는 현재 세계 제1의 판매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DE)’사의 한국 독점 수입 및 판매 파트너사인 에취알에스는 최근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인카페 솔루션 ‘D‧E coffee station(D.E 커피 스테이션)’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에취알에스(HRS)의 정홍식 대표는 “서점으로 직접 책을 사러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활용해 책이 집에 오게끔 서비스를 개발했던 것처럼, 5G 시대를 맞아 카페에 가지 않고도 카페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올 수 있는 무인카페를 개발했다"며 "‘D‧E coffee station’은 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5G 무인카페입니다. 무인시장에 대한 니즈가 있는 만큼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D‧E 5G 무인카페’는 웃츠(UTZ) 인증을 받은 네덜란드 프리미엄 블랜드 커피를 사용하며, 이 커피는 평창 동계 올림픽과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도 납품된 바 있다. 기업 휴게실이나 병원 휴게실, 교회, 사원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스파클링커피, 라떼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HOT‧ICE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신용카드, 삼성페이, 제로페이 등 다양한 신용결제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D‧E 5G 무인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스파클링 커피’는 향기로운 커피에 청량감 있는 탄산을 추가해 피자나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와도 곁들일 수 있다.

 

 

커피의 종류가 다양하고 맛이 좋다 하더라도, 기계 작동에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면 바쁜 도시인들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정 대표는 “‘D‧E 5G 무인카페’는 아메리카노 한 잔에 2초로 빠른 추출 속도 및 위생적이며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버튼만 누르면 되는 간편하고 신속한 청소 기능으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홀로그램 광고기능도 결합돼 있다.

 

‘D‧E 5G 무인카페’는 병원, 호텔, 기업사내 카페운영, 교회 등 다양한 곳에 추가 설치 예정되어 있으며 보증금 650만원에 월 33만원으로 렌털이 가능하다.

 

 

정 대표는 “은퇴를 앞두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청년창업, 투잡 등 다양한 분들의 창업이 가능하다며 홀로그램을 통해 주변 상점의 광고를 노출해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서울처럼 카페가 근처에 있지 않은 지방의 공단이나 혁신도시, 지자체, PX 등 무인카페 사업을 확장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취알에스는 스톤 콤비 로스터로 로스팅하는 시스템(국내특허 제 10-0588386 / 미국특허 제 7406913호 / 중국특허 제 200710086103,4호)은 특허기술 인정을 받아 업계 및 커피마니아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업계이슈]백종원,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작하나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빽다방'이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업계 시선이 쏠리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4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빽다방베이커리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본격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빽다방 베이커리에선 기존 빽다방에 제공하던 베이커리 수준을 넘어 독립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가질 만한 다양한 특화 제품을 늘려갈 것으로 보인다. 더본코리아가 베이커리 브랜드를 운영한 건 처음은 아니다. 제주 호텔더본에서 ‘본앤베이커리’를 운영 중이다. 빽다방에서도 ‘계란사라다빵’ 등 인기 양산빵을 판매해왔다. 기존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였던 빽다방의 주력 메뉴가 커피와 음료였다면 ‘빽다방베이커리’는 제빵·제과를 대표 메뉴로 한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셈이다. 한식·중식·양식·커피 전문점을 넘어 베이커리도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가맹점 3곳이 오픈을 준비 중이다. 빽다방베이커리는 베이커리 특화 점포로 지난해 9월 서울 신사역 인근에 개설된 ‘빽스커피 베이커리’가 출발점이다. 이는 더본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으로, 매장 공간이 협소한 다른 빽다방 매장에 비해 50여석의 좌석 수와 비교적 넓은 공간으로 눈길을 끌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