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D‧E 5G 무인카페’, 고객 만족 높이니 창업 문의 잇따라...

에취알에스(HRS) DE 더치커피 시스템은 네덜란드의 커피 브랜드인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ACOBS DOUWE EGBERTS)’ 디이 더치커피와 커피전문 회사 HRS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신개념 무인 커피 시스템이다.

 

커피 단일 품목으로는 현재 세계 제1의 판매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DE)’사의 한국 독점 수입 및 판매 파트너사인 에취알에스는 최근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인카페 솔루션 ‘D‧E coffee station(D.E 커피 스테이션)’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에취알에스(HRS)의 정홍식 대표는 “서점으로 직접 책을 사러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활용해 책이 집에 오게끔 서비스를 개발했던 것처럼, 5G 시대를 맞아 카페에 가지 않고도 카페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올 수 있는 무인카페를 개발했다"며 "‘D‧E coffee station’은 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5G 무인카페입니다. 무인시장에 대한 니즈가 있는 만큼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D‧E 5G 무인카페’는 웃츠(UTZ) 인증을 받은 네덜란드 프리미엄 블랜드 커피를 사용하며, 이 커피는 평창 동계 올림픽과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도 납품된 바 있다. 기업 휴게실이나 병원 휴게실, 교회, 사원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스파클링커피, 라떼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HOT‧ICE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신용카드, 삼성페이, 제로페이 등 다양한 신용결제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D‧E 5G 무인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스파클링 커피’는 향기로운 커피에 청량감 있는 탄산을 추가해 피자나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와도 곁들일 수 있다.

 

 

커피의 종류가 다양하고 맛이 좋다 하더라도, 기계 작동에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면 바쁜 도시인들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정 대표는 “‘D‧E 5G 무인카페’는 아메리카노 한 잔에 2초로 빠른 추출 속도 및 위생적이며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버튼만 누르면 되는 간편하고 신속한 청소 기능으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홀로그램 광고기능도 결합돼 있다.

 

‘D‧E 5G 무인카페’는 병원, 호텔, 기업사내 카페운영, 교회 등 다양한 곳에 추가 설치 예정되어 있으며 보증금 650만원에 월 33만원으로 렌털이 가능하다.

 

 

정 대표는 “은퇴를 앞두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청년창업, 투잡 등 다양한 분들의 창업이 가능하다며 홀로그램을 통해 주변 상점의 광고를 노출해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서울처럼 카페가 근처에 있지 않은 지방의 공단이나 혁신도시, 지자체, PX 등 무인카페 사업을 확장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취알에스는 스톤 콤비 로스터로 로스팅하는 시스템(국내특허 제 10-0588386 / 미국특허 제 7406913호 / 중국특허 제 200710086103,4호)은 특허기술 인정을 받아 업계 및 커피마니아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피플인사이트] 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 신지식인으로 인증받다
통영시 도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가 7월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의 ‘제35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자영업분야 신지식인으로 인증받았다. 1998년에 정부주도로 신지식인운동이 시작되고, 2006년 민간으로 이양되어 오늘에 이른 신지식인 운동은, 미래사회에 대한 준비의 한 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이를 정보화시켜 사회적으로 공유한 사람들을 신지식인으로 선정해 왔는데,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신지식인이 탄생하였다. 신지식인 인증은 중소기업, 벤처, 특허, 농업, 근로, 교육, 문화예술스포츠, 공무원, 자영업, 금융, 사회봉사, 환경 등 총 21개 분야에서 선정되며, 이번행사에서는 9개 분야를 선정했다. 정보 습득성, 창조적 적용성, 방법의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미래 발전성 등 총 6가지 항목에 대해서 1단계 기초자격 검토(서류심사)와 2단계 현장심사 그리고 3단계 분야별 전문심사위원과의 직접 인터뷰로 진행하는 최종 면접심사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총 48명의 신지식인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신지식인 포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알바천국,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CU 알벤져스 편’ 모집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1호점 개점 30주년을 맞은 CU와 함께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CU 알벤져스 편’을 실시,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직 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알바를 뜻하는 ‘오천만알바 프로젝트’는 알바천국에서만 지원 가능한 아르바이트 일자리로, 독특한 경험과 파격적인 급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오천만알바 프로젝트는 편의점 CU와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CU 편의점 알바 고수들로 이뤄진 ‘알벤져스’를 모집해 CU 점주에게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발된 알벤져스 요원은 오는 8월과 6일과 14일 각각 ‘CU 수정에이스점’, ‘CU부천소사본점’에서 최대 8시간을 근무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각 점포별로 3명씩, 총 6명이다. 알벤져스 요원으로 합류하고 싶다면 알바천국 이력서를 작성하고 ‘진열스톤’, ‘계산스톤’, ‘즉석조리스톤’ 등 능력스톤 중 가장 자신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매일 자정에 등장하는 ‘오늘의 CU 고인물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참여 횟수만큼 선발될 확률이 높아진다. 아쉽게 알벤져스에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CU 모바일 상품권 3천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