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제10회 국제외식산업박람회 17일 개막, 4월17일부터 aT 센터에서

제10회 국제외식산업박람회’가 오는 17일 aT센터에서 개최된다.

 

‘Change Your Business’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번 박람회는 양질의 식재료 생산자와 구매력 있는 식품ㆍ외식업체가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실질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큐레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상담’, ‘100대 100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한다.

 

박람회장은 크게 로컬푸드존(지자체, 영농법인), 식품제조·유통존, 가공식품존, 레스토랑 용품존, 가정간편식(HMR) 비즈니스관, 글로벌 푸드관, 주류 특별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전문 세미나와 장류 미니포럼도 열린다.

 

특히 전문 세미나는 중견업체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적 모색의 일환으로 ‘웰 메이드 브랜드가 곧 자산이다’ 주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첫 번째 세션은 ‘따라할 수 없는 브랜드를 만들어라'라는 주제로 외식업 브랜딩 전략을, 두 번째 세션은 ‘투자받는 기업의 비밀’을 테마로 다룬다.

 

장류 미니포럼에서는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장류를 기반으로 HMR 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과 기업체 및 대학(연구기관 포함)의 장류를 기반으로 하는 HMR 시장 공략을 위한 연구 및 산업화 사례를 발표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