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대상㈜ 종가집, ‘2019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 종가집이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종가집 봄김장 나눔’은 겨울에 담근 김장 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봄에 진행하는 대상㈜ 종가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겨울엔 다양한 나눔 행사들이 이어져 김치 지원 역시 원활한 반면, 김치가 동이 나는 시기인 봄에는 상대적으로 먹거리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봄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대상㈜ 권용석 상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 서울특별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대학생 자원봉사단,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집 김치와 한우곰탕 등 총 9종의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 2,019개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배너

배너
닭강정도 이제 스펙이다, 닭강정의 바른기준을 제시하는 ‘동춘닭강정’ 주목
취업할 때만 스펙이 필요한 건 아니다. 요즘은 외식업에서도 스펙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푸스펙(Foospec)’이란 식품(Food)과 스펙(Spec)의 조어로 인공조미료, 인공색소, 방부제 등을 넣지 않은, 원재료 고유의 맛과 건강을 살린 상품이 인기다. 1998년 인천 연구수 동춘동에서 8평 소형 매장으로 시작한 ‘동춘닭강정’은 푸스펙족이 키운 닭강점 전문점이다. 깨끗하고 건강한 닭강정 요리로 입소문이 나 신포닭강정으로 대변되는 치열한 인천 닭강정시장에서 숨은 강자로 자리매김한 브랜드다. 빠른 성장세, 치킨 창업시장 새바람 부나 동춘닭강정이 2019년 4월 23일 서울시 관악구 보라매공원 인근 해태보라매타워에 5호점으로 동춘닭강정 보라매점을 오픈한다. 2018년 11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래 벌써 5호 매장이다. 동춘닭강정은 10년 넘게 단독매장으로 운영되다 2018년 11월 가맹사업본부를 개설하여 가맹사업을 개시, 빠른시간 내 5호 매장을 오픈했다. ‘미식’에 중점 둔 프리미엄 닭강정으로 인기몰이 동춘닭강정은 보다 건강한 닭강정을 만들기 위해 국내산 닭고기와 하루동안 숙성한 전용반죽을 사용하여 닭강정 특유의 바삭한 튀김옷을 극대화하고, 물을


배너

[일본 자영업 엿보기]취미 살려 일하는 ‘덕후’들의 창업스토리
“내가 오늘 진짜 회사 그만둔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마음속으로 이런 생각을 가져봤을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지만 불안한 현실에 회사를 나와 창업을 하기란 쉽지 않다. 일본 신주쿠에 있는 카레가게 ‘Curry 草枕(쿠사마쿠라)’의 마오하라 사장은 샐러리맨에서 사장님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장사를 시작한 지 벌써 10년이 넘었다. 개업 2년이면 절반 넘게 문을 닫는 냉정한 외식 업계에서 초보 사장님이 살아남은 원동력은 무엇일까? 시작은 대학 시절의 카레 부 마오하라 사장은 일본 간토지방 이바라키현 출신이다. 시골 마을에서 나고 자라 카레라고는 어머니와 급식으로 먹어본것이 전부였다. 특별히 카레를 좋아하지도 않았다. 대학교에 진학하며 본격적으로 카레에 빠졌다. 마오하라 사장이 진학한 홋카이도 대학 기숙사에는 식당이 따로 없었다. 기숙사생들이 당번제로 돌아가며 요리를 했다. 향신료를 제대로 갖추고 카레 요리를 하는 친구를 옆에서 보며 배우기 시작했다. “기숙사는 반년마다 방이 바뀌었다. 각 방 마다 ‘기숙사 신문 제작’ 등 컨셉이 있었고 학생이 뜻에 맞게 결정할 수 있었다. 그 중 ‘선택한 게 카레부’다. 진심으로 하고 싶었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