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100% 페트병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담는 용기, 입는 용기가 됩니다”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한솥 교대후문앞점에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의 직원들이 폐페트병을 새활용(업사이클링의 우리말)한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한솥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 약 5,0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가 재활용됐다. 탄소발자국을 줄이면서도 실용성 및 패션까지 고려한 친환경 유니폼은 한솥이 고객과 가장 먼저 만나는 지점에서 한솥의 ESG 경영 철학을 대변하게 된다.

 

한솥은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더 나은 지구와 환경, 인류의 공생발전을 위해 기업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

 

 

국민도시락 한솥이 폐페트병으로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해 탄소배출 감축에 나선다. 18일 서울 서초구 한솥 교대후문앞점에서 한솥 직원들이 투명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한솥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은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가 재활용됐다. 이번 유니폼은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선다. 18일 서울 서초구 한솥 교대후문앞점에서 한솥 직원들이 투명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한솥의 새로운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이고 있다.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가 재활용된 한솥 친환경 유니폼은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새활용 유니폼, 다회용 수저세트로 지구 지켜요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환경보호를 위한 지구 맑음 프로젝트에 나선다. 지구 맑음 프로젝트는 ESG 경영 방침 아래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은 늘려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한솥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18일 서울 서초구 한솥 교대후문앞점에서 한솥 직원들이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한솥의 친환경 유니폼과 다회용 수저세트인 ‘착!한솥 수저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저당·저탄수화물 ‘혈당 조절템’ 주목
운동과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노화를 늦추며 몸을 관리하는 ‘헬스디깅족’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체중을 줄이는 혈당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혈당 스파이크’는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현상이다. 이때 우리 몸은 치솟은 혈당을 내리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는데, 이 과정이 반복되면 당뇨는 물론 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먹는 음식을 고단백, 저당, 대체면으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식단 관리를 통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당 함량 낮은 그릭요거트, 고단백 아침식사 및 영양 간식으로 인기 요거트는 아침 식사로 가볍게 먹기 좋다. 이 중 과일 맛 플레인 요거트는 당 함량이 높아서 혈당 관리에는 좋지 않다. 반면 그릭요거트는 당 함량이 낮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혈당 관리에 적합하다. 칼슘도 풍부해 시니어, 임산부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스위트바이오의 ‘그릭데이’는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다. 꾸덕꾸덕한 제형의 시그니처와, 이보다 묽고 부드러운 제형의 라이트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등 감미료가 첨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달인표 주방 정리 꿀팁 대방출 ! 서초구,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도와드려요.
“노후되고 지저분한 곳을 서슴없이 정리해주어 영업을 하며 미뤄왔던 고민이 해결됐다.”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정리정돈에 대해 만족하고 깔끔해져서 좋았다.” “정리정돈 시 라벨링이 너무 유용하고 좋다.” 서울 서초구는 정리수납 전문가의 주방정리 코칭을 통해 청결한 주방환경 조성하고 식품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식품환경을 만들고자 ‘찾아가는 음식점 주방정리 수납코칭단’을 운영한다. 대상업소는 지역 내 영업신고 면적 100㎡이하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40곳으로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수납 물품을 지급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신청내용 사실 여부 확인 및 업소 규모, 기타 여건 등을 검토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 진행중이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제출서류,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정리수납 전문가로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가가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지난해 참여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