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소상공인 활력 회복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활력 회복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한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이후 소상공인 생태계 변화에 맞추어 소상공인의 경영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 반영을 통해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시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지역상권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기타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를 위한 정책 제안이 대상이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7월 18일까지다. 시상은 개인과 단체 별도로 진행되며, 부상은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서 및 양식을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하반기 중에는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느끼는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정책제안 발굴을 위하여 소상공인 간담회 및 전문가 공개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필요한 정책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제2의 백종원 키운다! ‘청년쿡 비즈니스센터’ 2기 15명 모집
실전형 요식업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해 지난 5월에 개소한 서울시 청년쿡 비즈니스센터가 ‘공유주방 배달창업과정’을 주제로 2기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 8월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5월에 시작한 1기에 이어 2기 역시 ‘공유주방 배달창업과정’을 주제로 8월 12일까지 15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5월 시작한 1기는 총 14강의 이론교육 및 15회의 메뉴 개발 소그룹 멘토링을 완료했다.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총 34종류의 메뉴를 전수받았으며, 3명은 연내 창업을 목표로 상권분석 등 구체적인 작업을 준비 중에 있다. 전체 교육과정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론교육은 상권 분석, 원가 산정, 마케팅 등 외식창업에 필수적인 ‘일반과정’과 배달 아이템 기획, 배달플랫폼 활용법, 공유주방 입지 분석 등 특성화 취지에 맞는 ‘심화과정’으로 구분된다. 또한 성공창업가의 특강이나 유명 셰프의 요리수업 편성으로 동기를 부여한다. '공유주방 배달창업' 특화된 창업주제로 과정 운영, 4개월 무상 교육 매뉴개발 소그룹 멘토링 확대, 교육 초기부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신사업 리포트] 새롭게 진화 중인 한국과 일본의 편의점 트렌드
최근 GS리테일과 신한은행이 혁신점포 3호점을 개점하며 온·오프라인 융합 금융 분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리테일과 신한은행은 지난 달 31일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GS25영대청운로점을 양사가 추진하는 혁신점포 3호점으로 개점했다. 이번에 개점한 GS25영대청운로점은 양사가 공동으로 출점 지역을 선정하고 디자인 및 점포 구성까지 전반적인 부분에서 협업을 긴밀하게 진행했다. 이 혁신점포는 영남대학교 정문과 대구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 인근 상업지역에 접해 2030세대 고객이 즐겨 방문하는 전형적인 대학가 상권에 위치해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유동인구의 94%가 20대 대학생인 만큼 2030세대를 타겟으로 이목을 끌기 위한 특화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차별성을 부각했다. 먼저 달라진 외부 익스테리어가 눈에 띈다. 간판 한 면을 회전식 간판으로 도입해 젊고 발랄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회전식 간판을 이번 혁신점포에도 도입시켜 이미지를 부각했다. 기존 간판 위치에 회전식 광고판이 설치돼 변화하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혁신점포의 의미를 더한 것이다. 또한 ‘주류 차별화 존’도 주목할 점이다. 와인부터 위스키까지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