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대구 북구! 골목상권 희망첫걸음 지원사업 6개소 선정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에서 공모한 2022년 골목상권 희망첫걸음 지원사업에 북구 소재 6개 골목상권이 선정됐다.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에서는 골목상권 기초기반을 갖춘 상권을 대상으로 디자인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내용의 골목상권 희망첫걸음 지원사업을 지난 7월부터 공모하여 총 15개소를 선정, 1곳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대구시 6개 구·군에서 19개소 골목상권이 신청했으며, 서류평가를 거쳐 총 15개소를 선정했다. 특히 북구에서는 올해 상권조직화가 완료된 7개 상권이 신청하여 6개소(경북대 서문상인회, 금호사수 상가번영회, 별별상상 가구공방 상인회, 산격성당골목 상인회, 유통단지먹거리촌 상인회, 칠성중앙상인연합회)가 선정됐다.

 

선정 골목상권은 재단과의 협의를 거쳐 상권통합 디자인개발, 상권홍보물 제작, LED로고젝터 설치, 온·오프라인 광고 등의 방법으로 상권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북구에서는 골목상권 홍보강화 사업에 다수가 선정되면서 상권조직화에 이은 지역 골목상권의 성장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골목상권 희망첫걸음 지원사업 6개소 선정은 골목상권 상인들의 적극적인 발전의지에 따른 결과로, 이번 선정이 골목상권의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