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최고의 피자 전문점은 어디?

50 Top Pizza Asia-Pacific 2022

 

지난 8월, 세계 최고의 피자 전문점 50곳을 소개하는 이탈리아 온라인 가이드 ‘50 톱 피자 50 Top Pizza’가 아시아-태평양권 50선을 처음 공개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한 시상식이 페닌술라 방콕 호텔에서 열렸다.

 

"50 톱 피자 아시아-퍼시픽 2022 50 TOP PIZZA ASIA-PACIFIC 2022 ’는 멋진 경험이었고,이 행사를 통해 피자 장인들이 강한 연대감을 느끼고, 피자계의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 믿는다!”

 

호주 시드니의 피자 전문점 <알 타글리오 AL TAGLIO >의 오너이자 피자 장인인 실비오 그로펠리 SILVIO GROPPELLI 가 밝힌 수상 소감이다. 그는 올해 처음 선정된 ‘50 톱 피자 아시아-퍼시픽 2022’ 리스트에서 전체 14위, 시드니 1위를 차지하며 사업 파트너인 다니엘레 제니알레 셰프와 기쁨을 나눴다.

 

2017년에 시작된 ‘50 톱 피자’ 리스트는 이탈리아 출신의 조사관 1백50명에 의해 비밀리에 조사되고, 음식의 질, 서비스, 와인 리스트, 업장 분위기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시상식에는 큐레이터 바바라 게라 BARBARA GUERRA , 알베르트 사페레 ALBERT SAPERE , 루치아노 피냐타로 LUCIANO PIGNATARO 도 참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아시아, 일본, 오세아니아 지역을 묶어서 평가했다”는 그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는 수준 높은 피자 관련 사업체가 다수 포진한 덕분에 순위가 고르고 균형 있게 분포돼 기쁘다”는 말을 전했다.

 

‘50 톱 피자 아시아-퍼시픽 2022’ 리스트에 오른 피자 전문점 중 11곳은 호주에서 나왔다. 전체 1위를 차지한 <48시간 피자 앤 뇨키 바 48H PIZZA E GNOCCHI BAR > 또한 호주의 미식 수도인 멜버른에 위치해 있다.

 

 

시드니 1위를 차지한 <알 타글리오>는 이탈리아 전통 레시피를 활용하되 컨템퍼러리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주는 곳으로, 이곳의 실비오 피자 장인은 “이 행사가 피자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할 것이고 피자 산업을 근본적으로 바꿔 놓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창의성을 활용해 메뉴와 콘셉트를 색다르게 개발하는 것은 오롯이 레스토랑 운영자들에게 달려 있다. 용기를 내 작금의 상황을 바꿔야 한다. 새로운 콘셉트에 도전하며 피자의 위상을 높이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이었다.

 

 

일본 또한 레스토랑 11곳의 이름을 올리며 피자 강국으로 등극했다. 일본 내 1위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도쿄 지점에 있는 <더 피자 바온 38번가 THE PIZZA BAR ON 38TH >가 차지했다. 전체 순위에서는 3위에 올랐으며, 8석의 작은 규모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곳의 헤드 셰프인 다니엘레 카손 DANIELE CASON 은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피자 장인’ 상을 받았다. 그는 “이 상을 받을 수 있던 것은 팀원들과 손님들 덕분”이라며 “수년간 스스로를 밀어붙이며 바를 키울 수 있던 원동력은 그들의 피드백”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또한 피자의 비결에 대해 “우리 레스토랑엔 초창기부터 활용한 레시피도 있지만, 어떻게 하면 더맛있고 풍미가 깊은 피자를 만들지 항상 고민한다.

 

정확하고 일관적으로 굽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뒤이어 그는 <더 피자 바 온 38번가>가 시그너처 브랜드가 되어 다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지점에도 입점되길 바란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홍콩 내 1위를 차지한 곳은 <피아타 FIATA >였다. 전체 8위에 올랐다.

오너이자 피자 장인인 살바도르 피아타 SALVATORE FIATA 에게 수상 비결을 물었다. 그는 “2021년 10월에 레스토랑을 오픈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는 물론 찌는 듯한 더위와 싸우며 일했다”며 “초창기엔 이탈리아산 제품을 구하기가 힘들었다. 그러나 지금 함께 일하는 공급업자 덕분에 홍콩에 제대로 된 이탈리아 피자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리스트에 오른 홍콩의 피자 전문점은 12위의 <바치 트라토리아 & 바 BACI TRATTORIA & BAR >, 13위의 <차크 – 인 더 키친 CIAK – IN THE KITCHEN >, 24위의 <리틀 나폴리 LITTLE NAPOLI >, 41위의 <구스타치 피자 라운지 GUSTACI PIZZA LOUNGE >, 그리고 45위의 <더 피자 프로젝트 THE PIZZA PROJECT >가 있다. 중국에서 1위를 차지한 곳은 전체 2위에 오른 베이징의 <보테가 BOTTEGA >이다.

 

필리핀 마닐라의 피자 전문점 5곳도 리스트에 올랐다.

그중 전체 48위를 차지한 <아 마노 A MANO >의 오너인 아마도 포레스 AMADO FORÉS 는 필리핀의 유명 셰프 마르가리타 포레스 MARGARITA FORÉS 의 아들이다. 그는 이번 시상식에서 ‘주목할 만한 피자 장인’ 상을 받았는데, 현장에 있던 어머니는 수상 발표를 듣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대한민국 서울에선 2곳이 리스트에 올랐다. 11위의 <스파카 나폴리 SPACCA NAPOLI >와 36위의 <베라 피자 나폴리 VERA PIZZA NAPOLI >이다.

 

 

한편, 15위 안에 든 피자 전문점은 올 9월 7일 열리는 ‘50 세계 톱 피자 2022’ 시상식의 초대권을 받았다. 이탈리아 정통 피자의 본고장인 나폴리 왕국 건물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선 전 세계 피자 전문점의 순위가 공개될 예정이다.

 

‘50 톱 피자 아시아-퍼시픽 2022’ 전체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www.50toppizza.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가게 운영에 고민이 많은 소상공인·예비 창업자라면 상담(컨설팅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사업운영, 창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를 전문인력과 함께 맞춤형으로 해결해주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경영안정 상담(컨설팅)’, ▲‘기업가형 육성 상담(컨설팅)’, ▲‘무료법률구조 지원’으로 나뉜다. 첫 번째로, ‘경영안정 컨설팅’은 경영, 기술, 수출 등 분야별 전문가가 소상공인의 사업체를 최대 4회까지 찾아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해주는 사업이다.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간이과세자, 연매출 8천만원 미만, 백년가게 등에는 ‘자부담금 10% 면제’ 혜택이 있다. 올해는 특히 소상공인 간담회 등에서 제기된 현장의견을 반영하여 지원방식을 다양화하고 사업 내실화를 기했다. 먼저, 성공한 선배 사업가의 경험・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선배 상담(멘토링)’과, 소상공인 모임・그룹의 공동애로를 해결해주는 ‘동네 상담(컨설팅)’을 신설하여 추진한다. 또한, 상담(컨설팅) 종료 후에도 소상공인이 상담자(컨설턴트)에게 추가적인 애로사항 등을 상담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