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이제 술도 정기구독으로 받아본다!

직접 고르거나 전문가가 큐레이션한 박스가 집으로 찾아오는 술 배송 서비스 홈술의 재미와 품격이 달라진다

 

맥주 마시고 돌고래도 함께 키워요

벨루가

 

 

맥주도 우유처럼 배달할 수 없을까? 국내에서 처음으로 크래프트 맥주와 야식 페어링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벨루가는 단순한 물음에서 시작됐다. 그러나 배송 박스 면면을 살펴보면 결코 단순하지 않다.

 

석가탄신일에 맞춘 ‘럭키붓다’ 맥주, 할로윈 데이를 위한 시즈널 맥주 ‘펌킨라거’ 등 비어마스터가 계절과 시기를 고려해 고른 맥주, 맥주에 어울리는 스낵과 야식 플래터, 맥주 도감 등이 담겨 있다. 도감 속 QR 코드를 인식하면 페어링 음악까지 흘러나와 나만의 소소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수익의 일부는 멸종 위기 돌고래 벨루가 ‘덩덩이’에게 후원하고 있다.

 

집으로 찾아오는 인생 술

술담화

 

 

“2천여 종이 넘는 우리 술에 반드시 당신의 입맛에 쏙 맞는 인생 술이 있을 것이다.” 다양한 우리 술이 존재함에도 ‘소맥’에 치중된 술자리에 아쉬움을 느꼈다는 이재욱·김태영 대표가 ‘알면 마신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우리 술 큐레이션 서비스를 론칭했다.

 

명절을 위한 술, 계절에 맞는 술 등 시기에 따라 선정한 전통주 2종은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구독료 이상의 가성비도 자랑한다. 여기에 미역부각, 생알밤, 사과칩 등 국산 농산물로 만든 스낵 안주, 향미 그래프와 스토리텔링 등 술에 대한 정보가 담긴 ‘수집하고 싶은’ 큐레이션 카드도 동봉한다.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우리 술

술팜

 

 

양조장 청산녹수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마켓. 자체 생산하는 탁주 외에도 약주와 증류주, 리큐어 등 1백여 종의 우리 술을 망라하고 있다.

와인 소믈리에 신혜영 씨와 전통주 소믈리에 전지성 씨가 술마다 상세한 풍미와 어울리는 음식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달의 추천 술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탁주 단 한 병도 배송되기 때문에 홈술에 탁월하다.

 

집에서도 신선하게

기린 홈탭

 

 

거품 가득 막 따라낸 신선한 생맥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일본 맥주 브랜드 기린의 생맥주 정기 배달 서비스 ‘홈탭’은 한 달에 두 번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맥주를 배달해주는데, 신선한 맥주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전용 케그도 대여한다. 현재는 일본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당신의 와인 취향을 묻습니다

퍼플독

 

 

랜덤 큐레이션 박스는 호기심과 설렘을 동반하지만, 때로는 취향에 맞지 않는 제품이 배달될 수도 있다. 퍼플독은 이러한 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1:1 상담을 통해 구독자의 취향을 분석한 후 와인을 배송한다.

 

최대한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선정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모든 와인은 박재정 대표를 포함해 전문 와인 아카데미에서 인텐시브 코스 전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들이 수차례 테이스팅을 통해 검증을 마친다. 와인 레이블을 하나하나 풀어 설명한 친절한 콘텐츠 카드에는 시음 온도와 디캔팅 필요 여부 등 해당 와인을 최적으로 즐기기 위한 부수적인 정보도 함께 담겨 있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배너

배너




[J-FOOD 비지니스]손님 잃은 음식을 싸게 판다. 日 캔슬(cancel)요리 앱 출시
음식점을 운영하며 가장 곤란한 순간 중 하나가 예약 손님이 갑작스럽게 예약을 취소하는 것이다. 시간 맞춰 준비한 요리가 쓸모없게 되고, 예약 손님을 위해 피크 타임에도 자리를 비워둔 것을 생각하면 피해가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손님에게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묻긴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음식점을 예약할 수 있다. 여러 곳을 동시에 예약 후 참석자과 방문할 매장을 결정하고 가지 않는 곳엔 연락도 하지 않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일본 외식업계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음식점 예약취소 정보를 공유하는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오는 9월 출시된다. 앱 기획·개발 합동회사 KUKI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도타캠페인’은 음식점에서 갑작스럽게 예약 취소가 발생했을 때 어떤 음식이 있고 얼마에 제공할지 등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도타캠페인’ 어플리케이션은 버려질 음식을 판매해 손실을 줄이고, 손님입장에서는 음식을 보다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UKI사는 현재 9월 정식 출시에 앞서 ‘도타캠페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 취소 정보를 제공할 음식점을 모집 중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모집에 응모한 음식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