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재직자 교육 협약기업 모집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프랜차이즈 기업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는 ‘2020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 과정’ 협약업체 모집에 나섰다.

 

산업 성장에 따라 인력 수요가 크게 늘고 상생 문화 확산과 내실화가 당면 과제로 대두되며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가 커졌지만 일선 업체들은 체계적인 직무 교육 역량이 부족해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서다.

 

협회는 기업의 전문인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협약을 맺은 기업의 재직자들에게 현장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기업ㆍ재직자 수요 조사와 만족도 조사, 전문가 교육과정 개발 회의 등을 통해 최우선적으로 현장의 교육 수요를 기반으로 수립한다.

 

올해는 총 14개 과정, 37차 일정으로 총 7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상권 분석, 지역점포 마케팅 등 기존 필수과정과 함께 최근 불공정거래 근절이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에 맞춰 상생 노무관리, 가맹 계약 실무, 가맹점 갈등 조정ㆍ관리, 불공정거래 예방 가맹사업법 등의 과정을 운영한다.

 

협약 체결을 희망하는 업체는 협회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협약서를 받아 날인한 후 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고용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사업장에 한해 협약체결이 가능하다.

 

교육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커리큘럼에 따라 1~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자가 기업 당 20명 내외일 경우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 수강 비용은 전액 무료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외식BIZ 단신]빽다방, 비타민C와 단백질 넣은 신메뉴 4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출시한다. 2006년 개점한 ‘빽다방’은 높은 품질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번 빽다방 신메뉴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와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실내 생활이 부쩍 늘어난 요즘 같은 시기에 색다른 음료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비타민C와 단백질을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하게 먼저 ‘에너지스무디’는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 2종으로,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이 함유된 메뉴이다. 음료 한 잔에 하루권장량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피곤해지기 쉬운 봄철 리프레시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로틴쉐이크’는 프로틴 함량이 80%인 유청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한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 14oz(420ml) 기준 약 34g의 유청단백질(100ml당 8g)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
[글로벌 벤치마킹]2020 일본 식품·외식시장에 부는 레몬 열풍
올해 일본 식품·외식산업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레몬'이다. 레몬 과자와 같이 레몬을 원재료로 만든 식품의 인기를 끌며, 식당에서는 맥주 대신 레몬 사와(소주와 탄산수를 섞는 알코올음료)를 찾는다. 레몬 열풍을 타고 레몬사워 전문점부터 레몬을 전면에 내세운 레스토랑이 등장하기도 했다. 없어서 못파는 레몬 음료의 인기 레몬은 스트레스 해소 및 리프레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찾는 직장인, 학생 사이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일본의 식품제조업체들은 레몬 관련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높은 건 단연 음료류다. 레몬을 사용한 사와 음료는 다른 과일 맛 음료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중이다. 일본 코카콜라는 작년 10월 레몬 알코올음료인 ‘레몬도’를 출시했다. 레몬도는 코카콜라가 선보인 최초의 알코올음료이다. 레몬도는 총 4종류로 벌꿀을 넣은 ‘하치미츠 레몬’, ‘시오(소금) 레몬’, ‘오니(귀신) 레몬’, ‘테에반(기본) 레몬’이다. 레몬과즙 함유량은 7~10% 사이며, 알코올은 3~9% 내외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해 1월에는 판매가 예상보다 늘어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 산토리 베버리지&푸드는 미네랄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