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상공인 경영개선 컨설턴트 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소상공인 비법전수 종합클리닉·우리가게 단골마케터 사업 등 2개 사업 수행

경상남도가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영개선 컨설턴트를 지원하기 위한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도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매출향상과 자생력 강화 등 역량 제고를 위한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 이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3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도는 경영효율 창출 및 사회적가치 실현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인력을 갖춘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소상공인 비법전수 종합클리닉 사업’과 ‘우리가게 단골마케터 사업’ 등 2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소상공인 비법전수 종합클리닉 사업’은 전문컨설턴트 그룹의 밀착동행 경영개선 프로젝트이며, 3개월 간 경영상태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 이행과정 밀착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시설개선 비용으로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우리가게 단골마케터 사업’은 홍보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SNS 및 온라인 판매 마케팅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온라인 점포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며, 블로그 홍보활동을 6개월 간 지원한다.

 

보조사업자를 희망하는 단체는, 경상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를 참조해 3월 31일까지 도 소상공인정책과(055-211-3434)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인수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지난해 첫 시행 이후 경영애로 소상공인들이 점포경영 체계화를 기하고 노하우 전수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돼 아주 높은 만족도를 보인 사업이었다”며, “이번에도 소상공인들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 해 줄 수 있는 전문적인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외식BIZ 단신]빽다방, 비타민C와 단백질 넣은 신메뉴 4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출시한다. 2006년 개점한 ‘빽다방’은 높은 품질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번 빽다방 신메뉴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와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실내 생활이 부쩍 늘어난 요즘 같은 시기에 색다른 음료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비타민C와 단백질을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하게 먼저 ‘에너지스무디’는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 2종으로,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이 함유된 메뉴이다. 음료 한 잔에 하루권장량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피곤해지기 쉬운 봄철 리프레시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로틴쉐이크’는 프로틴 함량이 80%인 유청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한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 14oz(420ml) 기준 약 34g의 유청단백질(100ml당 8g)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
[글로벌 벤치마킹]2020 일본 식품·외식시장에 부는 레몬 열풍
올해 일본 식품·외식산업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레몬'이다. 레몬 과자와 같이 레몬을 원재료로 만든 식품의 인기를 끌며, 식당에서는 맥주 대신 레몬 사와(소주와 탄산수를 섞는 알코올음료)를 찾는다. 레몬 열풍을 타고 레몬사워 전문점부터 레몬을 전면에 내세운 레스토랑이 등장하기도 했다. 없어서 못파는 레몬 음료의 인기 레몬은 스트레스 해소 및 리프레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찾는 직장인, 학생 사이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일본의 식품제조업체들은 레몬 관련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높은 건 단연 음료류다. 레몬을 사용한 사와 음료는 다른 과일 맛 음료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중이다. 일본 코카콜라는 작년 10월 레몬 알코올음료인 ‘레몬도’를 출시했다. 레몬도는 코카콜라가 선보인 최초의 알코올음료이다. 레몬도는 총 4종류로 벌꿀을 넣은 ‘하치미츠 레몬’, ‘시오(소금) 레몬’, ‘오니(귀신) 레몬’, ‘테에반(기본) 레몬’이다. 레몬과즙 함유량은 7~10% 사이며, 알코올은 3~9% 내외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해 1월에는 판매가 예상보다 늘어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 산토리 베버리지&푸드는 미네랄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