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따르는 맥주에서 채우는 맥주로, ‘맥탐정홉스301’ 주목

푸드테크로 인건비 절감과 로스율 줄여 효율성 극대화

프랜차이즈 추리술집 '맥탐정홉스301'가 생맥주 도출 시스템인 ‘리버스탭’, 배달포장기 ‘캔시머’ 등의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여,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맥탐정홉스301'이 선보인 ‘리버스탭’은 기계 위에 맥주잔을 놓으면 잔 아래서부터 거꾸로 맥주가 차오르고 일정량이 다 차면 저절로 멈추는 자동 맥주추출기다.

기존의 맥주 도출 시스템은 직원이 직접 수동으로 맥주를 추출해 직원들의 능력에 따라 생맥주 로스율이 좌우되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하지만 '맥탐정홉스301'의 ‘리버스탭’은 기계에 맥주잔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거품량까지 조절되어 보다 위생적이며 인건비 절감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여기에 시각적인 재미도 주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버스탭에서 사용하는 맥주용기는 ‘트라이탄’이라는 신소재 재질로서 투명한 유리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친환경신소재다. 충격에 강한 특징이 있어 흠집이 잘 나지 않는 내구성, 열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 내열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홀 중심서 주류 배달 서비스에 집중

'맥탐정홉스301'는 홀 매장 위주였던 맥주집의 수익구조를 테이크아웃과 배달로 다각화하는데 초첨을 뒀다.

호프 프랜차이즈 최초로 ‘캔시머’라는 기기를 도입, 주류 배달, 포장 매출까지도 확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캔시머’는 알루미늄 또는 페트(pet)병으로 된 용기에 내용물을 담아 뚜껑을 완전 밀봉할 수 있는 기기로, 3초면 한 캔이 완성된다.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생맥주와 하이볼, 칵테일까지 그 맛 그대로 고객에게 전할 수 있다고.

 

 

기존 호프 프랜차이즈와 다른 컨셉의 공간 구성도 눈에 띈다. 

'맥탐정홉스301'은 방탈출 카페를 컨셉으로 각종 소품과 매장 곳곳에 추리, 미스터리 컨텐츠가 숨겨져 있어 고객들로 하여금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저당·저탄수화물 ‘혈당 조절템’ 주목
운동과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노화를 늦추며 몸을 관리하는 ‘헬스디깅족’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체중을 줄이는 혈당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혈당 스파이크’는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현상이다. 이때 우리 몸은 치솟은 혈당을 내리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는데, 이 과정이 반복되면 당뇨는 물론 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먹는 음식을 고단백, 저당, 대체면으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식단 관리를 통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당 함량 낮은 그릭요거트, 고단백 아침식사 및 영양 간식으로 인기 요거트는 아침 식사로 가볍게 먹기 좋다. 이 중 과일 맛 플레인 요거트는 당 함량이 높아서 혈당 관리에는 좋지 않다. 반면 그릭요거트는 당 함량이 낮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혈당 관리에 적합하다. 칼슘도 풍부해 시니어, 임산부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스위트바이오의 ‘그릭데이’는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다. 꾸덕꾸덕한 제형의 시그니처와, 이보다 묽고 부드러운 제형의 라이트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등 감미료가 첨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