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청춘마케터 광고 공모전 참가자 모집

BBQ는 서포터즈 활동과 공모전 활동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는 ‘청춘마케터’ 참가자를 5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춘마케터는 ‘무엇을 좋아할지 상상하지 말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자’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청춘마케터는 젊은 고객과 소통하고,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마케터로 선발되면 전문가 멘토링을 받으며 광고 마케팅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서울, 경기 지역 대학교 재/휴학생(활동에 지장이 없다면 서울 외 지역도 무관, 졸업생 가능) 그리고 예비 마케터(광고)로, 기획자/디자이너/작곡가/웹툰 작가 등이다. 개인 SNS 채널 보유자, 유튜버를 비롯한 SNS 운영 경험자, 영상제작 가능자는 우대한다.

모집 부문은 서포터즈 영역인 콘텐츠(홍보, 제작, CM송, 서포터즈), 공모전 영역인 기획(제품 기획, 영상콘티,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디지털 IMC 기획) 부문 등이다.

지원 신청은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기본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잠실롯데월드호텔에서 열리는 발대식에 참가하고 1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캠페인 진행의 메인 주체로서 담당자 교육 및 피드백을 통해 캠페인 목표에 맞는 광고를 기획하게 된다.

콘텐츠 부문 참가자는 미디어 매체를 직접 운영한다. 기획 부문 참가자는 기획안 종합발표를 준비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BBQ가 실제 광고 예산을 부여한다.

BBQ는 분야별 3팀씩 총 6팀을 시상한다. 총상금은 2500만원이며 수상자에게는 채택된 프로젝트 수행과 관련된 특전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상금 내역은 △콘텐츠 분야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기획 분야 1등 7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등이다.

활동 후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될 예정이다. 실무진 교육 및 기획서 피드백, 호텔 식음료, 치킨대학 1-DAY클래스, 제너시스BBQ 입사가산점, 기업장 추천서 및 광고대행사 인턴십 기회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합격자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발대식은 25일이다. 활동 기간은 약 한 달 간이며 결과물 제출 기한은 8월 20일까지다. 시상식은 8월 22일 진행된다.

BBQ 청춘마케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BQ청춘마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트렌드 인사이트]오감만족, 이색 팝업스토어 붐
식품업계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으로 ‘팝업스토어’를 선택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한두 달 정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상점을 말한다.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주로 설치돼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의 개념이 강하다. 동서식품이 매년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의 경우 누적 방문객이 모카사진관 9만명, 모카우체국 10만명에 달할 만큼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하이트진로는 80년대 주점을 재현한 포장마차형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이달 말까지 운영하고, 동원참치는 영화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동감독의 원식당’이라는 이름으로 참치 요리를 체험하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고객과의 소통+체험을 목적, 비싼 임대료에도 팝업 마케팅 적극 전개 오프라인 시장이 침체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는 ‘팝업스토어’를 통한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그 형태 또한 점점 진화하고 확산하는 추세다. 새로운 경험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카페, 주점 등 외식 매장의 형태로 오픈하면서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맛보고, 만들고,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외식경영 포럼]서울 3대 함흥냉면 비법 전수과정 성료
외식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이 주최한 ‘서울 3대 함흥냉면 비법 전수과정’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알지엠 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됐다. 7월 3일~5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함흥냉면 비법 전수 과정’은 전 산봉냉면 조리실장 출신인 하천권 컨설턴트가 맡아 한식 조리사로서 쌓으며 터득한 노하우를 교육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하천권 상품개발 컨설턴트는 30년간 ㈜장터국수. 산봉냉면, ㈜횡성한우, 산채향, 밀사랑, ㈜서서갈비, 리버사이드 호텔뷔페 등에서 근무하며 샐러드 냉면, 매운갈비찜 소스 최초 개발 등 다수의 메뉴를 고안해 성공시킨 조리 전문가이다. 첫날은 냉면의 핵심인 육수, 동치미를 특별하게 만드는 레시피를 선보이고 교육생 각자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냉면집에서의 무 사용법, 소금과 물에 대한 이론 교육을 들은 후 시제품과 산봉냉면의 맛 차이를 느끼는 시식을 겸했다. 둘째 날은 함흥냉면의 익반죽 기술을 배웠다. 함흥냉면은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 쫄깃쫄깃 탄력이 살아있는 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좋은 고구마 전분을 고르는 전문가들의 방법도 겸해 설명해줬다. 이어 비빔양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