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뉴스

모든 사업에 적용가능한 '특급 조연 메뉴' 전수한다

알지엠컨설팅, 한식 3대 메뉴 전수 교육 과정 개최

창업 성공의 핵심은 상품력이다. 차별화되고 독점적인 상품은 마케팅이나 디자인이 넘어서서 사업을 살려내는 강함 힘을 갖고 있다. 고객들의 구매 목적은 서비스가 아니라 '맛있는 요리상품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업에 적용가능한 화려한 조연 전략

조연이 화려해야 흥행에 성공한다. 어려운 외식환경 속에서 잘 개발한 '사이드 메뉴'는 하나는 돌파구가 된다.

 

차별화가 쉽지 않은 주연 상품에만 신경 쓰지 말고 훌륭한 조연 상품을 개발해보자.

업태의 본질에 영향을 미치는 주연 상품과 달리 조연상품은 아무리 튀어도 위험부담이 적다. 반응이 나쁘면 접고 새롭게 시도할 수도 있다.

 

메인 상품 이외에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고기를 이용한 맛있고 간편한 메뉴 도입은 객단가 상승은 물론 고객 유입 효과까지 올릴 수 있다.

 

한식 3대 메뉴라 불리는 '매운 갈비찜, 불고기 전골, 떡갈비'는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30년 외식 컨설팅 전문기업인 ㈜알지엠컨설팅은 위 3가지 메뉴를 전수 교육하는 과정을 오는 7월 31일 ~ 8월 2일, 3일간 개최한다.

 

‘한식 3대 메뉴 전수교육’ 진행은 30년간 한식을 계승·발전시켜 온 하천권 상품개발 컨설턴트가 맡는다. 하천권 컨설턴트는 매운갈비찜 소스를 최초로 개발하는 등 전통냉면, 안동국시, 칼국수 등 다방면의 전수 노하우를 보유했다.

 

이번 교육은 하루에 한 메뉴씩 3일간 진행되는 전문적인 전수 교육으로 모든 메뉴의 레시피를 자세히 알려줘 외식업소에서 충분히 메뉴 도입이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1일차는 매운 갈비찜 교육을 실시한다. 담백한 갈비찜 조리부터 맵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방법, 먹기 좋게 푸짐하게 갈비찜을 담는 노하우 등 세세한 내용까지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진행하며 그날 실습한 레시피를 제공받는다.

 

 

2일차에는 불고기 전골을 배운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재료관리를 할 수 있는지, 전골 요리로 고부가 가치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불고기 전골의 시장성과 매장에서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법도 설명해 줄 예정이다.

 

 

끝으로 3일차에는 떡갈비 메뉴를 전수 받는다. 떡갈비 조리 시 육즙을 잡아주는 방법, 떡갈비 식감을 부드럽게 조리하는 기술 등을 배운다. 레시피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응용 상품을 만드는 전문 조리사의 비결까지 알려준다.

 

‘한식 3대 메뉴 과정’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170만원(부가세 별도)이며 각 품목별 신청도 가능하다. 메뉴별 개별 참가시 비용은 6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복날 성수기 전 유명 맛집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한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 과정 모집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전수창업을 진행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