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소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 베트남 현지 진출 화제

국내 대표 소곱창전문점 ‘곱창고’가 K-FOOD 열풍을 타고 베트남 현지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해외 행보를 시작했다.

 

곱창고는 지난 6월 28일, 베트남 호찌민시 랜드마크 지역인 푸미흥 거리에 정식 오픈 소식을 전했다. 푸미흥은 호찌민의 ‘강남’으로 불리는 곳으로 한인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한국 기업과 브랜드들이 다수 진출해 있다.

 

 

현재 베트남은 한국 문화에 대한 고객 충성도와 반응이 매우 열광적인 수준으로 한류 열풍이 K-뷰티, K-POP을 넘어 K-FOOD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한류 컨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식이 알려진 덕분에 베트남 현지식을 제외하고 가장 선호하는 외식 메뉴가 한식으로 조사되었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먹는 한국식 비비큐 요리는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삼겹살에 비해 아직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SNS를 통해 새로운 K-FOOD로 알려지면서 많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곱창에 대한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곱창고 해외지사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소곱창구이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음식이다. 무더운 날씨 탓에 소부산물 수급이 쉽지 않아 그 희소성이 매우 높아 진귀한 고급 음식으로 인식되어 있다"며 "특제소스로 저온숙성시켜 초벌한 곱창이 교민과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있다"고 설명했다.

 

곱창고는 대표 소곱창 프랜차이즈로 다양한 곱창 메뉴로 인기를 끌며 국내 곱창 프랜차이즈 최초로 전국 270호점을 돌파한 브랜드다.

 

국내 부산물 가공공장 최초로 HACCP 인증 받은 육류가공공장과 자체 소스제조공장, 원활하고 신속한 물류 배송을 위한 자체 물류기지 및 물류시스템을 구축,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배너

[외식BIZ 단신]소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 베트남 현지 진출 화제
국내 대표 소곱창전문점 ‘곱창고’가 K-FOOD 열풍을 타고 베트남 현지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해외 행보를 시작했다. 곱창고는 지난 6월 28일, 베트남 호찌민시 랜드마크 지역인 푸미흥 거리에 정식 오픈 소식을 전했다. 푸미흥은 호찌민의 ‘강남’으로 불리는 곳으로 한인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한국 기업과 브랜드들이 다수 진출해 있다. 현재 베트남은 한국 문화에 대한 고객 충성도와 반응이 매우 열광적인 수준으로 한류 열풍이 K-뷰티, K-POP을 넘어 K-FOOD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한류 컨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식이 알려진 덕분에 베트남 현지식을 제외하고 가장 선호하는 외식 메뉴가 한식으로 조사되었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먹는 한국식 비비큐 요리는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삼겹살에 비해 아직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SNS를 통해 새로운 K-FOOD로 알려지면서 많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곱창에 대한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곱창고 해외지사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소곱창구이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음식이다. 무더운 날씨 탓에 소부산물 수급이 쉽지 않아 그 희소성이 매우 높아 진귀한 고급 음식으로 인식되어 있다"며 "특제소스로 저온숙성시켜 초벌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18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가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18회를 맞는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경북은 해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 및 창업에 관련된 각종 기업들이 참가하는 명실상부 영남 최대의 창업박람회이다. 올해는 70여 개 브랜드 17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첫 창업박람회라는 점에서 2019년도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볼 수 있다. 박람회 주관사인 제일좋은전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의 참가업체를 보면 '온라인상권'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딜리버리에 특화된 브랜드가 눈에 띈다. 일반적으로온라인상권은배달앱을통한배달앱상권과SNS와블로그를통해홍보되는키워드,해시태그를통해이뤄지는상권이라고할수있다. 배달앱및SNS의일상화로다양한컨텐츠와키워드,해시태그를통해각종노하우와정보가실시간으로공유되면서과거에는대기업및적잖은비용을지불해야만가능했던마케팅이이제는SNS를통해적은비용으로도큰홍보효과를누릴수있게되면서온라인상권의가치와중요성을더욱커지고있다. 이를반영하듯이제배달앱과SNS를통한예약및홍보,마케팅은이제모든기업의필수가되고있다.유명맛집뿐아니라프랜차이즈도SNS에서핫하게떠오르는트렌드를메뉴에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