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누적 판매량 초단기간 1주 만에 10만 돌파

  • 등록 2025.07.09 12:06:52
크게보기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추성훈을 앞세운 광고 캠페인 효과와 제품을 직접 맛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더해지며,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광고 캠페인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해 화제다.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6월 말 출시된 후, 7월 1일부터는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 개시와 함께 신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발생하고, 주문량이 급증하는 등 초반 흥행세가 뚜렷하다.

 

굽네치킨이 새롭게 ‘각’ 잡고 선보인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고 닭에서 가장 맛있는 부이인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은 ‘건강한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출시와 함께 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으며 현재 공식 채널과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신제품 광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도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긍정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맛이나 크기 등에 대해 “기존 치킨과 다른 흔하지 않은 맛”, “겉바속촉의 오븐 치킨 묘미를 굉장히 잘 살린 느낌”, “장각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육질과 식감이 매력적”, “전에 없던 특수 부위를 사용하여 시선 강탈”, “다리 크기가 커서 양이 생각보다 많아”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함께 제공되는 추블링 살사, 요블링 소스, 미니 바게트에 대해서도 “치킨 조각과 소스 2종을 올려 먹으니 맛있다”, “바게트가 치킨 양념과 잘 어울린다” 등 좋은 반응을 나타냈다.

 

 

대세 ‘아조씨’ 추성훈과 함께 Z세대 소비자에게 친숙한 숏폼 형식으로 제작된 ‘컷! 소리에도 멈추지 않는 추성훈 촬영장 먹방 비하인드’,는 가장 큰 반응을 보이며, 그 외에도 ‘추성훈 리액션 모음.ZIP’, ‘굽네 장각구이 한입 챌린지’, ‘장각구이 4행시’ 등 다양한 광고 콘텐츠는 공개 직후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하며 신제품 출시 열기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은 “맛있게 먹는 건 진짜 탑인 듯”, “추저씨 너무 마음에 든다” 등 브랜드 모델에 대한 호감과 애정을 드러냈고, “마지막 배빵빵 아이디어는 무조건 아조씨 아이디어”, “이런광고도 신박하네 아이디어 좋은듯” 등 콘텐츠 기획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한편, 약 7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흑백리뷰’에도 최근 굽네 장각구이 리뷰 영상이 업로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에는 촉촉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장각구이의 비주얼이 생생하게 담겼으며, ‘흑돈’과 ‘백돈’ 캐릭터가 각각 추블링 살사와 요블링 소스를 곁들여 서로 다른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영상은 현재 조회수 70만회, 댓글 1만 개를 넘기는 등 폭발적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