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쿡X맵데이, ’매운 직화 안주 2종’ 출시

  • 등록 2021.09.03 13:30:47
크게보기

F&B 비즈니스 플랫폼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인큐베이션한 매운 음식 전문 플랫폼 ‘맵데이’의 인기 메뉴 ‘매운 직화 안주 2종’을 전국 GS25 편의점에 출시한다.


‘맵데이(Mapday)’는 2일(목)부터 온라인 베스트셀러인 직화 안주 HMR 2종을 GS25 브랜드(PB)인 유어스 상품으로 제품화해 맵덕(매운 음식 매니아) 공략에 나선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유어스맵데이 직화무뼈닭발’과 ‘유어스맵데이 직화오돌뼈’는 인위적인 매운 맛이 아닌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매운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위쿡이 쌓아온 R&D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별도 조리 없이도 간편하고 쉽게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쿡은 패션 인플루언서 ‘안군(Angun)’에게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전략 등 F&B 창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맵데이’를 매운 음식에 특화된 푸드 스타트업으로 성장시켰다. 2020년 4월 위쿡의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통해 위쿡 배달형 공유주방 역삼점에서 영업을 시작한 ‘맵데이’는 맛있게 매운 야식을 판매하며 강남 지역의 배달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맵데이’는 위쿡과 함께 HMR 상품 6종을 출시해 온라인 유통을 시작했다. 그 중 베스트셀러인 직화 안주 2종은 첨가물 대신 직접 수제로 만든 직화구이 제품으로 인위적이지 않은 불맛을 구현해 온라인 상에서 수많은 맵덕단을 탄생시켰다.

또한 맵데이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매운 음식 라인업을 선보였다. ‘맵덕(매운 음식 마니아)들의 성지’로 입소문을 탄 팝업스토어는 이색적인 스토리텔링과 매운 음식 취식의 경험을 제공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위쿡의 도움으로 더현대 서울에 입점해 오프라인 판로 개척에 성공한 맵데이는 브랜드 설립 1여년 만에 전국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GS25 편의점에 입점하며 ‘매운 음식 전문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