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 크리스마스트리, 다리 위의 레스토랑?! 12월의 World Trend

  • 등록 2022.12.09 09:58:55
크게보기

 

 

음악이 흐르는 호텔

마드리드(MADRID) 스페인

 

1945년 지어진 스페인 마드리드의 ‘알베니스 극장’이 음악을 테마로 한 호텔로 재탄생했다. 11월 14일 문을 연 ‘유뮤직 호텔’은 미국의 레코드 레이블 그룹 ‘유니버셜 뮤직 그룹’이 선보이는 첫 호텔로, 음악, 예술,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독특한 공간이다.

 

 

건물은 2년간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1백30개의 객실과 야외 수영장, 레스토랑, 루프톱 바 등을 갖춘 5성급 호텔로 변모했다. 객실을 포함한 모든 공간은 일렉트릭 기타, 턴테이블 등 음악 관련 소품들로 장식되었으며 투숙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8백98석 규모의 극장에서는 세계적인 스페인 배우 안토니오 반데라스 주연의 뮤지컬 ‘컴퍼니’의 초연과 함께 향후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 해당 뮤지컬은 2023년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영국 최초의 옥상 숲

런던(LONDON) 영국

 

유럽에서 손꼽을 만한 규모의 옥상 숲이 영국 런던에 내년 1월부터 조성된다. 일명 ‘루트 인 더 스카이ROOTS IN THE SKY’ 옥상 숲이 조성될 3층 규모의 건물은 과거 법원이었던 블랙 파이어스 크라운 코트로, 현재는 사무실 건물로 활용되고 있다.

 

 

런던에 있는 상업용 건물의 옥상에 숲이 조성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약 5600m2 규모의 옥상에는 1백25그루의 나무와 1만여 종의 식물이 식재될 예정. 런던에 개체수가 많은 사슴벌레를 비롯해 다양한 야생 동물의 터전 역할도 맡게 된다.

 

지역 주민은 이곳에 마련된 텃밭을 직접 가꾸며 채소를 수확해 먹거나 종자 은행을 구경하면서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옥상 한편에는 수영장과 레스토랑, 바 등 럭셔리한 휴식을 위한 공간이 함께 마련된다. 더불어 옥상 건축에 재활용 철강을 사용하는 등 2023년까지 탄소중립에 도달하려는 런던시의 목표에 맞게 지어질 예정이다.

 

생맥주가 나오는 크리스마스트리

위스콘신(WISCONSIN) 미국

 

미국 맥주 브랜드 ‘밀러 라이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을 공개했다. 이들이 최근 공개한 ‘크리스마스트리 케그 스탠드’는 트리를 위쪽에 설치하는 선물 상자 모양으로 디자인됐으며, 상자 안에는 생맥주를 따라 마실 수 있는 배럴이 설치됐다.

 

 

배럴에는 83병 분량의 맥주가 얼음통 위에 담겨 있어 주방까지 가지 않아도 휴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트리에 매달 수 있는 방울 모양의 캔맥주도 홀리데이 한정품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밀러 브랜드의 글로벌 부회장인 소피아 콜루치는 “맥주 애호가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 상품은 11월 10일부터 밀러 라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다리 위의 레스토랑

시드니(SYDNEY) 호주

 

시드니 하버 브리지 위에 20명만을 위한 팝업 레스토랑이 지난 11월 문을 열었다.

 

호주의 유명 셰프 루크 맹간이 이끄는 <루크스 테이블 앳 더 파일론 룩아웃>이 바로 그곳. 셰프는 그간 비행기, 크루즈, 열차 등 이색적인 공간에서 식사를 마련해온 인물이다.

 

 

손님들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짧은 투어를 즐긴 뒤 다리 안에 있는 철탑을 통해 계단을 오른 후 87m 높이의 전망대에 위치한 20인석 레스토랑에 도착하게 된다. 식사는 호주의 제철 재료를 활용한 3가지 코스와 함께 펜폴즈 그랜지 와인 페어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식사를 하며 시드니 항구, 오페라하우스 등 도시의 대표 건축물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팝업은12월 22일까지 매주 목·금·토요일 운영된다.

 

12월의 World Trend-2편로 이어집니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