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식품에서 비건화장품까지,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개최

  • 등록 2024.05.31 13:00:28
크게보기

서울시가 비건과 친환경 제품 전시업체인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와 함께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세텍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는 2019년 1월 국내 최초 채식·비건 전문 전시인 '비건페스타'를 개최하였으며,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행사에 서울시가 공동 주최로 함께한다.

 

비건은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이전까지 비건은 채식주의자만을 뜻하였으나 최근에는 그 의미가 확장돼 동물성 소재가 사용된 의류를 입지 않거나 동물 실험을 거친 화장품 등의 생활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183개 업체가 참여해 215개 부스가 운영되며, 대체육과 식물성 아이스크림 등의 비건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패션·화장품 및 친환경제품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시장 로비에 신제품 특별관이 운영되어 최신 비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출전기업을 직접 투표·응원하여 소정의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시 창업지원기관에 입주한 비건·친환경 신생기업을 지원하고 시민의 저탄소 생활 참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는 서울시 친환경 행사지침에 따라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전시'로 진행된다. 시식·시음은 다회용기로 진행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은 업체가 수거해 새활용품으로 재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의 입장료, 참가업체와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