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 전통명가'발굴

  • 등록 2023.06.24 09:01:44
크게보기

군산에서 30년 이상 지속적인 사업 영위한 소상공인 모집

 

 

 

30년 역사를 이어온 지역 업체의 성장을 지원하는 '군산 전통명가 발굴 사업' 신청업체를 오는 7월 6일까지 모집한다.

 

군산 전통명가 육성 사업은 업체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경영방식으로 오랜 세월 지역상권의 역사와 함께 한 전통가게를 발굴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군산에서 30년 이상 지속적인 사업(동일업종)을 영위한 소상공인․가업 승계자를 대상으로, 현장심사 및 선정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3개 이내 업체(군산전통명가 3개, 명예전통명가 3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통명가 신청 조건은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 ⧍공고일 기준 업체 대표자가 3년 이상 군산시에 등록된 자 ⧍경영환경 개선 지원 시 지원금액의 10% 이상 자부담(70만원)이 가능한 업체 등이다.

 

신청 조건에 충족되는 업체를 대상으로 지역성, 역사성, 희소성 및 경쟁력, 업주의 의지 등 다양한 지표로 1차 현장 심사, 2차 선정 평가를 실시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올해에는 전통명가 위상에 맞게 희소성 및 경쟁력 지표 심사 비중을 강화하고, 현장심사 이후 추가로 평가위원회의 선정평가를 통해 심도 있는 심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는'군산 전통명가'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교부받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과 1:1 맞춤형 컨설팅, 경영환경 시설 개선지원(최대 700만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현석 지역경제활력과장은 “지역 내 전통있는 가게들이 자부심을 갖고 대를 이어 지속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영업기반 조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군산시 지역경제활력과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