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년들 ‘홍성’에서 새로운 창업 기회를 모색하다!

2024.06.24 09:42:18

홍성군, ‘넥스트로컬 6기’ 지역캠프 성공적 개최

 

홍성군이 지역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지난 21일 홍성군청 안회당에서 2024년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6기’ 지역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청년창업팀 등 13명이 참석해 지역의 미래를 함께 그렸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와 홍성군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연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서울의 젊은 인재들에게 지방에서의 창업 기회를 제공하며, 3단계에 걸친 선발 과정을 통해 우수팀을 선정하고 해당 지역에서의 창업을 전폭 지원한다.

 

군의 적극적인 홍보로 올해 14개팀 24명의 서울 청년들이 지원해 최종적으로 2개팀 3명이 선발되어 홍성을 찾아 자신만의 독특한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고, 지역자원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괸 지역캠프는 청년창업팀의 아이템 소개와 지역 파트너와의 간담회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홍성군의 지역 현황과 창업 아이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홍성군은 선발된 창업팀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사업기간 동안 회의 및 교육 공간 제공은 물론, 2단계 사업화과정과 3단계 후속지원 선발 시 서울창업지원금과는 별개로 추가적인 군비 지원, 군 청년지원사업과의 연계 등 종합적인 지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홍성을 선택한 서울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우리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청년 창업가들이 홍성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