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가 오늘부터 오는 21일(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K-푸드페스타’는 K-푸드를 국내외 유통과 판매 및 홍보하는 기업 및 업체에 최적화된 전문 식품 산업 전시회다. 관람객 대상 세대별 푸드 시장 트렌드를 조사할 수 있고, ‘K-푸드페스타’의 온·오프라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 홍보 활동과 실질적인 판매 등 가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K-푸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푸드 산업을 홍보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떡볶이 제품들을 맛볼 수 있는 '떡볶이페스타'는 떡볶이를 비롯해 관련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고 이색 맛 조합을 찾아볼 수 있어 행사의 묘미로 꼽힌다.
'K-주류페스타'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통 막걸리, 약주, 증류주, 와인과 과실주 등 다채로운 풍미의 주류 제품들을 시음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한국크래프트맥주수입협회 (KMBIA)가 참가하면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유명 수입 맥주와 위스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타코', '츄러스', '케밥', '초밥' 등 글로벌 푸드들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준비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편식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명물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도 다수 출품함에 따라 전시장에서 맛있는 밀키트 음식을 접할 수 있다. '순대국밥', '닭발', '막국수', '찜닭', '보리굴비' 등 다양한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이 관람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국내산 100% 강황가루, 다양한 홍삼제품과 동충하초 등 나날이 높아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규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현미칩, 참기름 등 다양한 유기농 식품들도 전시된다.
무엇보다 이번 ‘K-푸드페스타’에서는 매일 2000명씩 3일 간 총 6000명의 관람객들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경품은 백설 와사비 솔트, 글로벌푸드 유통사 매크로통상의 세계 음식 6종을 비롯해 약 12종류의 선착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는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참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가장 매운 브랜드를 가리는 'K-맵브랜드 대항전'이 열린다. 매운 브랜드의 제품을 맛본 후 현장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관람객들이 직접 가장 매운 브랜드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행사 기간 관람 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내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투표자들 중 총 1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전달한다.
한편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에 대한 참가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