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막걸리 축제, 맛은 우리가 책임질게요!”

  • 등록 2024.10.15 16:01:40
크게보기

삼천동막걸리골목 등 전주유명막걸리업소들의 참여로 전주음식 제대로 선보일 예정

 

전주시 삼천동 막걸리골목 등 전주지역 유명 막걸리 업소들의 참여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4 전주막걸리축제’가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준비된다.

 

전주시는 14일 전주소통협력센터 컨퍼런스룸에서 ‘2024 전주막걸리축제’의 음식부스를 운영할 업체들과의 간담회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오는 10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전주막걸리축제의 17개 음식부스 영업자 대표와 음식부스 용역업체, 전주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전주막걸리축제에서는 삼천동막걸리 골목의 주요 막걸리업소와 전주의 유명 막걸리업소가 중심이 돼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어서 기존 음식축제와는 차원이 다른 음식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여느 축제장에서 만날 수 없는 다양한 막걸리 안주와 함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먹거리들도 함께 맛볼 수 있어 ‘맛’을 주제로 한 ‘전주페스타 2024’의 핵심 축제로 각인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이날 전주막걸리축제 음식부스에 참여하는 업소들은 전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전주의 맛을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축제 음식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가 맛과 위생은 물론, 친환경축제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전주막걸리축제에서는 전주막걸리와 음식뿐 아니라, 전주페스타 2024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 체험 공연 및 전통놀이 등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이영숙 전주시 민생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주막걸리축제는 막걸리 골목 공동체가 중심이 돼 진행되며, 성공적인 축제 운영을 통해 막걸리골목을 중심으로 한 골목경제 활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주막걸리축제가 술 축제를 넘어 전주의 문화와 가치를 알리는 대중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페스타 2024’의 대미를 장식하게 될 ‘제1회 전주막걸리축제’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전주페스타 우리놀이터, 전주미션, 전주온가족시민장터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 등이 함께 운영된다.

 

오는 26일 펼쳐지는 전주페스타 클로징축제에서는 지상 최대 규모의 드론쇼(2024대)와 함께 철거를 앞둔 전주종합경기장을 마지막으로 기리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