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도 이제는 ‘스핀오프’…푸드나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한정판 인기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자체브랜드(PB) 대표 제품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스핀오프 제품을 한정판으로 잇따라 내놓으며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스핀오프(spin-off)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는 기존 제품의 맛과 패키지, 콘셉트를 다양화한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푸드나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마라맛을 시작으로 양꼬치쯔란맛, 궁중잡채맛, 김치아삭맛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얼얼마라’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유행함에 따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이 특징인 ‘마라’를 활용한 제품이다. 또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양꼬치쯔란은 중화요리 열풍을 이끌고 있는 중국 향신료인 쯔란을 사용해 알싸한 감칠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궁중잡채맛과 김치아삭맛은 각각 탱글한 당면과 아삭한 볶음김치의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한식시리즈를 표방했다.

 

2015년 출시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 닭가슴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보완한 부드러운 식감과 맛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성공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1팩당 19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열량이 150kcal(얼얼마라 기준)에 불과해 몸매 관리를 하려는 다이어트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100g 개별 포장으로 식단 관리와 편리한 보관성까지 갖췄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맛있는 닭가슴살을 표방하며 2015년 처음 선보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분석해 스핀오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제품들을 선보여 명실상부한 국민 닭가슴살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