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즐겁게 양손은 무겁게… 2018 파인푸드페어 개최

9월 14일부터 16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관 2018 파인푸드페어 개최
오픈 스튜디오 등 참가업체를 위한 홍보 채널 지원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특화된 고급 식재료인 파인푸드(FINE FOOD)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품 박람회 ‘2018 파인푸드페어(FINE FOOD FAIR)’가 개최된다. 

 

파인푸드페어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엄선한 품질 좋은 특산물 등 고급 식재료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황금카트 이벤트 △스타 셰프 쿠킹쇼 △경매&퀴즈쇼 등의 다양한 현장 행사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함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황금카트 이벤트’는 3일간 총 30인에게 행운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파인푸드페어에 전시된 지역 특산물을 일정 금액 무료로 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파인푸드페어가 진행되는 3일간 매일, 하루에 한 명씩 유명 셰프의 요리를 직접 볼 수 있는 순서도 준비되어 있다. ‘스타 셰프 쿠킹쇼’에서는 최현석, 유현수, 오세득 셰프가 파인푸드를 활용한 캠핑요리, 프리미엄 한식, 혼밥 혼술용 요리를 소개한다. 

파인푸드페어 관람객이라면 누구나‘경매&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다. ‘경매쇼’에서는 최저 2천원부터 시작해 경매에 나온 파인푸드를 원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또 파인 푸드 관련 상식을 퀴즈를 통해 알아보면서 경품 또한 가져갈 수 있는 ‘퀴즈쇼’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파인푸드페어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렐리’와 시골 부자의 성공비결을 들을 수 있는 ‘시골부자 토크 콘서트’를 준비했다. 

한편 참가 업체를 위한 색다른 홍보의 장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소비자들에게 홈쇼핑 방송처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로컬푸드 로컬쇼핑’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9월 15일 파인푸드페어 전시장 내 로컬푸드 로컬쇼핑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코요테 신지와 개그맨 정태호가 출연해 각 지역의 파인푸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스마트농업으로 딸기산업 선도, 국내 최대 딸기 스마트팜 수출단지, 논산에 들어선다!
충남 논산시가 딸기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을 통해 청년농업인 유입을 확대하며, 대한민국 딸기 산업과 청년 농업을 이끄는 거점 도시로 도약한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13일 부적면 마구평리 일원에서‘논산 딸기산업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전형식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등 도 관계자, 시·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입주 청년농업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스마트팜 복합단지’조성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추진 배경과 입주 청년농 인터뷰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버튼터치 퍼포먼스, 시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향후 조성될 스마트팜 단지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에 조성되는 ‘논산 딸기산업 스마트팜 복합단지’는 총 14.1ha 규모로, 충남형 스마트팜 복합단지(7.4ha)와 스마트원예단지(6.7ha)를 단계적으로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딸기 스마트팜 수출 전문 단지다. 사업기간은 2025년부터 2028년까지이며, 총사업비 145억5천5백만원이 투입된다. 단순 생산시설 조성을 넘어 청년농 정착 기반 마련, 스마트농업 기술 실증, 수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2026년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 주목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오는 2월 26일(목)에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을 진행한다. 젊은 감각의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닭칼국수’ 소문난 향토 맛집 기술 전수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칼국수’는 달달한 팥칼국수부터 구수한 풍미의 들깨칼국수,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멸치칼국수, 얼큰한 맛으로 해장하기 좋은 육개장칼국수, 해물칼국수까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닭칼국수’다. ‘닭칼국수’는 닭과 사골을 고아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끓인 후, 닭고기 살을 발라 양념한 것을 올려 먹는 영양만점 음식이다. 진하고 담백한 닭 육수는 삼계탕 국물과 비슷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특히 좋다. 지금은 수도권 각지에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 메뉴인 닭칼국수가 처음 시작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과 파주지역이다. 이에 30년 외식 컨설팅 전문 알지엠컨설팅 전문가단이 40년 전통의 닭칼국수집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오는 26일(목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