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분식집 조연의 화려한 주연 변신

LF푸드, ‘달떡볶이’와 함께 떡꼬치 시장 창출로 떡볶이 시장 뉴트렌드 제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리법으로 간편하게 분식집 떡꼬치 맛볼 수 있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LF푸드가 떡볶이 프랜차이즈 전문점 ‘달떡볶이’와 함께 떡꼬치 시장 내 선도브랜드로써 확고한 자리매김에 나선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추억의 분식을 색다르게 즐기는 ‘업그레이드 분식’이 유행하는 가운데, LF푸드는 떡꼬치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입하며 ‘쫄깃 바삭 달떡볶이 떡꼬치’와 ‘매콤 달콤 달떡볶이 떡꼬치’ 2종을 선보였다. 달떡볶이 떡꼬치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15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고객 호응을 얻으며 떡꼬치를 떡볶이 집에서 즐겨먹던 사이드 메뉴가 아닌 하나의 메인 메뉴 카테고리로 발전시켰다.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떡꼬치는 기성세대에게는 미식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소스를 직접 발라 먹는 DIY 요소로 재미있는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소스에 따라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인기의 이유 중 하나다.

 

이에 LF푸드에서는 떡꼬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 연구개발을 통해 떡꼬치의 후속작인 통 가래떡꼬치로 떡볶이 시장에 뉴트렌드 제시에 나섰다.

 

우리동네 달떡볶이는 지난 2017년 론칭되어 ‘정직한 마음’, ‘신선한 재료’, ‘맛있는 요리’를 제공한다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떡볶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집에서도 편하게 분식집에서 즐기던 맛을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매콤달달한 소스를 앞세워 떡볶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통 가래떡꼬치는 어묵 국물에 있는 가래떡꼬치(물떡꼬치)를 먹기 좋게 썰어서 떡볶이 소스에 묻혀 먹는 부산의 맛에서 착안했다.

 

특히 가래떡 본연의 맛을 위해 다른 조미료 없이 약간의 소금만 넣고 깨끗이 씻은 쌀을 직접 치대고 쪄서 만든 두툼한 가래떡으로 차원이 다른 풍성함과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기름에서 조리하면 바삭하게,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쫄깃하게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프라이팬 조리 시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꼬치길이도 20cm로 줄였다.

 

또한 매콤달달한 소스로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동네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다. 기호에 따라 각종 튀김류나 삶은 계란 등 원하는 토핑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풍성하고 든든한 한 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LF푸드 관계자는 "추운 겨울 따뜻한 분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서 LF푸드가 가진 역량과 달떡볶이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추억의 맛을 담은 통 가래떡꼬치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 라인업 및 차별성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F푸드에서 출시한 통 가래떡꼬치는 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