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 그릇’ 인기! 본우리반상, ‘솥밥’ 메뉴 출시로 매출 36.4% 증가

솥밥 반상 인기로 일평균 그릇 매출 23.1% 증가…매출 신장 견인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이 ‘솥밥 반상’ 메뉴 출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월 매출이 36.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본우리반상은 ‘건강한 한 그릇’ 트렌드로 떠오른 솥밥과 전통 반상을 연계해, ‘화로구이 반상’, ‘돌솥 반상’에 이어 작년 11월 ‘솥밥 반상’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높은 관심에 힘입어 1월 대비 2월 일평균 그릇 매출이 23.1% 증가했다. 특히, 여의오투타워점의 경우 전월 대비 2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솥밥 반상은 따뜻한 솥밥과 국, 반찬, 샐러드까지 한 상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제공되는 재래김을 곁들여 또 다른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구수한 숭늉으로 속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테이크 솥밥 반상 ▲남도 꼬막 솥밥 반상 ▲전복 내장 솥밥 반상 ▲트러플 우삼겹 솥밥 반상 ▲가지 솥밥 반상 ▲버섯영양 솥밥과 되비지찌개 반상의 총 6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본우리반상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피스, 병원, 쇼핑센터 등 특수상권에서 로드샵으로 가맹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2월에는 서울스퀘어점을 신규 개점했으며, 당일 하루 매출 400만 원을 돌파하는 등 프리미엄 한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본아이에프 브랜드기획실 김만기 실장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전국 팔도 음식을 솥밥이나 화로에 따뜻하게 담아 전통 반상에 제공해 고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며 “본우리반상은 앞으로도 건강한 한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메뉴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멘지 등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는 2022년부터 솥밥, 화로 반상 전문점인 본우리반상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본우리반상은 지난해 평균 매출 5238만 원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