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 런칭

10월에만 열리는 달콤한 신세계 '문경감홍사과'

 

문경시가 세계백화점 명동점·강남점,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에서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런칭은 프리미엄 문경감홍사과와 실속형 사과를 선보이며 문경감홍사과의 달콤한 맛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중순에 맛볼 수 있는 감홍사과는 탐스러운 크기에 검붉은 과색을 띠고 있어 형태부터 남다르다. 특히 일반사과의 당도 10~15브릭스에 비해 감홍사과의 당도는 평균 17브릭스에 달하여 달콤하고 장미향이 느껴지는 특별함이 있는 사과이다.

 

문경시는 재배가 어려워 타지역에서 외면받은 감홍사과의 매력과 시장가치를 알아보고, 끊임없는 재배기술 개발과 농가기술지도, 농가지원을 통하여 가장 품질 좋은 감홍사과를 생산하는 전국 최대 ‘감홍’주산지가 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감홍은 하늘이 문경에 주신 보물과 같은 사과이며, 문경시는 감홍재배면적 확대를 통해 전국 모든 소비자에게 감홍의 특별한 달콤함을 선사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 이번 런칭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10월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