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 내는 사장들의 생존 노하우를 듣다! 요기요,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흑자 경영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흑자 내는 사장님의 외식업 생존 노하우(이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파트너를 위한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베테랑들이 가게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은 사장님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외식업 베테랑의 라이브 토크와 동시에 사전에 사연을 접수받아 사장님의 실질적인 고민을 라이브 채팅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첫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18일 오후 3시30분부터 1부와 2부로 나눠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연사로는 청년에프앤비의 이상훈 대표가 나선다. ‘푸드트럭 한 대로 대형 백화점 뚫은 청년 사장님’이란 주제로 메뉴 개발 방법 및 매장관리, 홍보 노하우 등 컵밥 프랜차이즈 ‘청년컵밥’만의 성공 비법과 경험담을 공개한다.

 

토크쇼 후 진행되는 라이브 채팅 시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과 함께 외식업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따른 테이크아웃 운영방법 및 SNS 마케팅 노하우 등 상세 상담이 진행된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사장님은 물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시청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 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도 지원한다.

 

요기요클래스는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사장님을 위한 자영업 지식’을 모토로, 매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레스토랑 파트너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과 사전 녹화를 통해 비대면 클래스를 꾸준히 운영 중이다.

 

김신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운영본부장은 “이번 라이브 토크쇼를 통해 사장님들께서 현장에서 당면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외식업 베테랑의 노하우와 경험담으로 조금이나마 함께 공감하고 해소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요기요는 올해도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요기요클래스를 통해 더욱 확대 운영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 드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진짜 남원추어탕을 향한 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남원은; 추어탕;의 고장이다. 남원추어탕의 이름은 전국 어디에서도 통용되는 추어탕의 대명사가 됐다. 남원추어탕은 본래 미꾸리로 끓였다. 미꾸리와 미꾸라지는 엄연히 다른 종이나 현재는 두 종 모두 추어탕 재료로 쓰인다. 남원은 지리적으로 섬진강의 상류에 속해 유속이 빠르고 퇴적층이 얕아 미꾸라지 보다는 탕류의 재료로 적합한 미꾸리가 많이 분포한다. 또한 지리산 자락의 서늘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연하고 맛있는 애기시래기가 많이 생산되어 자연스럽게 미꾸리와 시래기가 어우러져 추어탕이 음식문화로 자리 잡게 됐다. 그러다가 지금으로부터 60여 년 전부터 요천변에 추어탕집이 운집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전국적인 브랜드인 남원추어탕이 탄생했다. 남원시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퍼져나간 남원추어탕을 지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먼저 추어탕의 원료를 남원에서 생산하기 위해 남원지역 추어탕의 본래 재료가 미꾸리임을 확인하고, 전국에서 소요되는 물량의 95% 이상 사용되는 중국산 미꾸라지를 대체하여 남원 미꾸리 대량생산을 계획했다. 이에 따라 2007년부터 미꾸리 대량생산 및 실내양식 기술개발을 추진하여 2010년 미꾸리 치어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 201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