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커피랩, 바리스타 아카데미 통한 개인 카페 창업컨설팅 진행

URL복사

‘퍼스트커피랩’이 바리스타·디저트 아카데미를 통한 창업컨설팅을 진행한다.

퍼스트커피랩은 퍼스트 아카데미 산하의 브랜드로, 퍼스트 아카데미는 전국 30여개의 바리스타·디저트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퍼스트커피랩은 커피에 대한 지식과 충분한 실무교육을 통해 카페창업의 꿈을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전문 센터에서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강사진, 수강환경을 제공한다. 

R&D연구를 통한 독창적인 메뉴 개발 및 출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계절별 음료를 비롯한 디저트 메뉴까지 실력 있는 메뉴 개발팀이 담당하고 있다.

 

또한 퍼스트커피랩 카페창업센터를 갖추어 상권분석팀과 마케팅팀, 바리스타팀, 파티시에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퍼스트커피랩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컨셉의 카페가 등장하면서 카페 시장은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카페의 트렌드는 맛있고 저렴한 커피, 프랜차이즈에 없는 시그니처 메뉴, SNS용 인테리어와 메뉴 그리고 다양한 맛의 스페셜 티와 커피다. 인테리어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인 만큼 평형별로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기억으로 재방문 할 수 있도록해야 한다." 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퍼스트커피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 중구, 소상공인에 200억 원 규모 1년 무이자 대출
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협약을 체결하고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무이자(1년) 융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여 융자 보증재원을 마련, 관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금년 최초 출연이며, 우리은행은 2018년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출연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이다.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써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이 가능한 자이다. 단,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서울시 4무(無)대출’등 타 금융 지원 관련 보증을 받은 이력이 있는 사업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다. 총 융자 규모는 200억 원으로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신용보증료 연 0.5%,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된다. 구에서 대출일로부터 1년간 이자를 지원하고 이후에는 약 2~3% 대 수준의 1년 변동금리로 운영되며, 서울시에서도 추가로 신용보증료 지원 및 상환기간 4년 동안 연 0.8% 금리를 보전함으로써 힘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화제의 맛] 日, 상상도 못한 조합! 이색메뉴 ‘장어 돈까스’ 등장
돈까스 안에 장어를 넣은 이색적인 메뉴 ‘장어 돈까스’가 일본에서 새롭게 등장했다. 도쿄도 신주쿠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 ‘돈까스 신주쿠 사보텐 오다큐 에이스’에서 지난 7월 5일 선보인 메뉴로 쉽사리 상상되지 않는 맛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어를 돼지고기로 돌돌 감싼 돈까스 장어 돈까스는 사보텐에서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메뉴로 고객의 시선을 끄는 이색적인 조합을 시도한 끝에 탄생했다. 쫄깃한 식감의 장어를 마치 치즈까스를 만드는 것처럼 돼지고기 등심으로 돌돌 감쌌다. 장어로 유명한 혼마루 장어를 우선 달걀 지단으로 한번 말고 그 위에 돼지고기 등심을 덮는다. 흐트러지지 않게 모양을 유지하면서 장어와 돼지고기가 붙어서 날 수 있는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겉 튀김은 바삭바삭하며 속은 돼지고기와 장어가 만나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간장으로 만든 달짝지근한 타래(소스)로 조리한 장어이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다. ‘장어 돈까스 세트’는 장어돈까스 3조각과 함께 새우까스, 안심까스가 나오는 푸짐한 구성으로 가격은 2030엔(약 21.000원)이다. 델리카 점포에서는 7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9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