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미국 '프랜차이즈 500' 톱 30 진입…베이커리 카페 부문 '1위’

‘파리바게뜨’가 미국 비즈니스 전문매체 ‘앙트러프러너’가 발표한 ‘2026 프랜차이즈 500’에서 종합 순위 29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42위) 대비 13계단 상승한 성과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톱 30’ 반열에 진입하며 글로벌 위상을 증명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세부 카테고리인 ‘베이커리 카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해당 분야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파리바게뜨의 순위는 2024년 61위, 2025년 42위에 이어 올해 29위까지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500’은 프랜차이즈 규모와 성장세, 인프라, 마케팅 지원, 브랜드 경쟁력, 재무 안정성 등 150여 개 항목을 종합 평가하는 지표로, 올해는 1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북미 지역 1354개 브랜드가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북미 지역에서 77개 매장을 신규 출점해 현재 28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북미 전역에 150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로 열어 점포 수를 400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2025년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생산 인프라 투자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미국 텍사스에 착공한 약 2만8000㎡ 규모의 제빵공장은 2029년 완공 후 북미 시장의 물류 효율과 품질 경쟁력을 끌어올릴 핵심 거점이 될 예정이다.

 

대런 팁튼 파리바게뜨 미주법인 최고경영자(CEO)는 “프랜차이즈 500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성과는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이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속 편한 하루, 강진군 작두콩차로 건강한 한 해를 선물하세요
강진군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토양, 풍부한 일조량 아래에서 재배된 ‘도두맘 작두콩차’가 설 명절을 맞아 건강을 전하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위장 보호, 장 건강 개선, 기관지 강화 등에 도움을 주는 작두콩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간편 건강차다. 도두맘은 작두콩 재배를 위해 EM(유용미생물) 농법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재배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유산균, 고초균, 광합성균, 효모 등 다양한 유익 미생물을 활용해 천연 유기질 발효퇴비를 자가 제조하며, 강진 특산물인 장어와 생선뼈를 활용한 특허 액비를 6개월 이상 숙성하여 사용하고, 화학비료와 농약은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작두콩은 무농약 인증을 받은 차다. 특히 도두맘 작두콩차는 일반 성숙콩이 아닌 약성이 가장 높은 시기의 ‘어린 애콩’만을 선별 수확하여 사용한다. 이는 깍지에 영양이 집중된 시기로, 차의 효능과 풍미를 모두 끌어올리는 핵심 포인트이다. 실제로 도두맘이 재배한 작두콩은 당도가 브릭스 12~13 수준으로, 일반 작두콩보다 약 2배가량 높아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내는게 특징이다. 도두맘 작두콩차는 전문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작두콩깍지를 사용하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