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경기도. 패자부활 꿈꾸는 재도전 기업 5개사,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입상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창업에 도전한 5개사가 2일 오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19’ 재창업 분야 결선대회의 최종 입상자로 선정됐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는 물론, 실패 경험이 있는 재창업가까지 육성·지원하기 위해 민선7기 경기도가 새로 선보이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재창업 분야 결선대회에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개사가 전문가 및 일반 청중평가단 앞에서 자신만의 사업모델을 설명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그 결과, ‘Dual 반응기 유무기 하이브리드 코팅소재’를 소개한 도우성(엠브리드), ‘화단안전지지대’를 선보인 임충규(사람과수목), ‘전동지게차 배터리용 증류수 보충 공유시스템’을 내세운 김태우(케이비엠에스), ‘명상 콘텐츠와 향기가 융합된 무선 IoT 캔들워머’를 발표한 장재윤(㈜캔들비랩스), ‘DIY안전 바느질키트’의 백정란(㈜펠트대장) 등 총 5개 기업이 최종 입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5개 입상팀은 시상금과 함께 펀드 투자기회, 창업 및 보육·판로 지원의 혜택 등을 받게 된다.

 

한편, 경기도는 창업 실패를 겪은 기업의 재기를 돕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민선7기 재도전 지원 기본계획’을 마련, 올해 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재창업자의 재도전을 지원하고 있다.

 

우선 우수한 예비 재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아이템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돕는 ‘재도전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15개사를 대상으로 체계적 교육 멘토링, 샘플제작 등 아이템 개발비, 특허 등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중이다.

 

또한 재기 희망 예비 재창업자와 재기를 준비 중인 도내 재창업 기업을 위한 인프라 ‘재도전 성공센터’를 올해 4월 개소,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전문상담위원을 매칭해 경영, 인사/노무, 특허/인증, 회생/법률, 세무/회계, 자금/금융 등 분야별 전문상담을 실시한다.

 

올해 성공센터 개소 후 6개월간 135건의 상담을 실시하고, 9개사에 총 63회 심층 컨설팅을 진행했다. 오는 2020년부터는 기업진단 등 재창업 분야 전담인력을 상시 배치해 상담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는 이 밖에도 재기지원 펀드 조성(150억 이상), 창업실패자 재도전 희망특례보증 등의 사업을 추진해 창업-실패-도전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권순신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패자부활을 꿈꾸는 재창업자들에게 사업의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재도전의 꿈을 꾸는 도민들은 망설이지 말고 경기도의 문을 두드려달라”고 말했다.

 

한편, 재도전 관련 상담을 받길 희망하는 도내 예비 재창업자 및 재창업기업은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1층)를 내방하거나 전화(031-259-6049)로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