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새로워진 유튜브 ‘투썸스튜디오’로 MZ세대 소통 강화

URL복사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투썸스튜디오’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투썸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은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접목,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정보를 트렌디한 예능형 콘텐츠로 풀어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근감과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투썸은 독창적인 포맷과 소재, 압도적 몰입감을 갖춘 25분 내외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어가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와 협업해 참신하게 기획·구성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연간 지속해서 선보인다.

 

 

MZ세대 콘텐츠 소비 성향 고려해 다양한 예능형 콘텐츠로 구성

25분 내외 미드폼 콘텐츠 장르 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 신선한 재미 선사

가장 먼저 선보이는 콘텐츠는 넘치는 끼와 남다른 예능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이자 방송인 정혁과 함께한 디지털 예능 ‘뉴썸’이다. 뉴썸맨으로 변신한 정혁은 직접 투썸 매장을 방문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특색 있는 투썸 매장과 솔직한 소비자들의 모습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편으로는 신개념 리뷰 콘텐츠 ‘블라인드 오감 리뷰’가 준비돼 있다. ‘맛있다’는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투썸 신제품의 다양한 매력을 다섯 가지 감각으로 소개하는 실험적인 구성의 콘텐츠로 먹방과는 다른 재미로 시청자의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인기 아이돌과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투썸은 더 많은 고객이 새롭게 선보이는 투썸의 유튜브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자사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신선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 접점을 강화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며 새로워진 유튜브 채널 ‘투썸스튜디오’를 고객들의 일상 속 투썸이 선사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업계이슈] 배달의민족,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한다
배달의민족이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에 진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배민앱에서 인기를 끌었던 지역의 유명식당의 메뉴를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해 전국으로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직접 발굴한 식당을 전문 식품 제조 및 판매사와 연결해 상품화하고, 이를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에서 판매한다. 가정간편식으로 출시되는 메뉴는 지난 10년간 배민 앱에서 판매된 인기 메뉴들 중에 선택돼 ‘배민의발견’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맛집과 메뉴 선정은 배민의 지역별 영업담당자나 사내 구성원 등의 추천, 배민앱 사용자들의 리뷰와 평점, 주문 데이터 등을 활용했다. 가정간편식을 직접 제조하기 어려운 지역 식당의 상황을 감안해 유명 식당을 전문 식품 제조사와 연결하고 ‘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를 지원하는 방식을 택했다. 가정간편식 판매에 참여하는 가게에는 가게 브랜드와 메뉴 레시피 공유에 대한 로열티로 상품 판매 거래액의 일정비율을 지급한다. 배민표 간편식 1호는 '강훈 사장님의 팔백집 쫄갈비’ 배달 맛집 메뉴 전국 유통한다 배민은 가정간편식 1호 제품으로 ‘팔백집 쫄갈비’를 선택했다. 팔백집은 일반 갈비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日, 패스트푸드FC ‘모스버거’가 월2회 식빵 판매를 시작한 이유
일본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 ‘모스버거’가 월 2회 금요일 한정으로 식빵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일본 외식업계에서는 고급 식빵 붐이 일어났다. 야노 경제 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도 일본 빵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00% 성장한 1조 5786억엔(한화 약 16조 2천억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고급 식빵 전문점이 감수한 상품을 편의점에서 판매하거나 대기업의 제빵 메이커 참여하는 제품도 쏟아지고 있다. 모스버거 역시 소비자의 빵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자 이례적으로 식빵 상품을 출시했다. 모스버거는 지난 3월 12일부터 완전 예약제로 둘째주, 넷째주 금요일에 식빵을 판매하고 있다. 모스버거가 식빵을 발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초기에만 9만 5천 개의 예약이 들어오며 화제를 모았다. 제품 개발 및 제조는 모스버거의 거래처인 제빵 업체가 담당했다. 버터와 달걀이 반죽에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며, 생크림 등 유제품을 추가하고 입자 크기가 다른 밀가루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이러한 특징을 살리기 위해 4겹의 식빵 두께를 고집한다. 현재는 약 20만개 식빵 예약이 들어가 있는 상태다. 식빵을 구입하기 위해 예약을 하고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