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아메리칸 버거위크 I 육즙 가득 패티의 향연-2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유명한 수제버거 11개 브랜드 총 31개 매장이 일제히 ‘아메리칸 버거위크’를 오는 5월 2일까지 개최한다.

아메리칸 버거위크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신선한 재료와 색다른 맛을 내세워 차별화를 꾀하는 수제버거 브랜드와 협업하며, 수제버거 인기를 견인하는데 기여하였다.

 

저마다의 테크닉으로 구워낸 육즙 가득한 패티, 보드랍거나 쫄깃한 식감의 번, 개성 있는 특제 소스의 완벽한 구성의 한 끼 식사로 각광받고 있는 아메리칸 스타일 수제버거. 여기에 차별화를 더하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맥주까지. 이것이야말로 놓치지 말아야 할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육즙 가득한 개성 넘치는 맛의 수제버거를 즐겨보자.

 

 

숯불 향 가득한 패티

세인트그릴

숯불 향과 육즙이 가득한 패티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점이다. 세련되고 힙한 감성의 매장이다.

네이비와 머스터드 컬러의 절제된 색상과 스테인리스 스틸, 우드를 사용했다. 전체적으로 70년대 미국의 레트로 다이너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숯 그릴에 직접 구워 숯불 향이 깊게 베인 소고기 패티가 들어간 최상의 버거를 선보인다.

'치즈버거세트'는 신선한 야채가 들어간 버거로 그릴 직화로 구워 육즙 가득한 패티와 아메리칸 치즈의 조화가 매력적인, 꼭 먹어야 할 메뉴다.

 

  • <세인트그릴>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논현로 175길 63

 

트렌디함의 끝판왕

자이온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2층짜리 낡은 주택을 리모델링한 감각적인 공간에서 수제버거와 함께 스페셜티 커피를 동시에 제공하는 새로운 콘셉트가 인상적이다.

 

 

쌀과 감자 전분이 들어가 쫄깃하고 속이 편한 번이 특징인 '자이온버거' 와 맛크림와 우유가 들어간 'caffè 오네로소' 까지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다. 스페셜 한 버거와 스페셜티 커피, 감각적인 공간과 트렌디한 음악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홀 고객은 데일리 커피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이것 또한 놓칠 수 없는 포인트.

 

  • <자이온>
  • 서울 강서구 공항 대로 61길 10-11

 

기본에 충실한 정직한 패티

클래식햄버거

양질의 원재료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점. 공덕역 앞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한 것도 장점 중 하나다.

 

 

100% 소고기 척아이롤과 유기농 야채를 엄선하여 하이 퀄리티 햄버거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 '치즈버거' 부터 트러플 오일의 화이트소스가 들어간 '트러플 치즈 버거' 등 풍성하며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직관적인 가게 상호와 메뉴명처럼 기교를 부리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정직한 맛이 매력 포인트다.

 

  • <클래식햄버거>
  • 서울 마포구 마포 대로 11길 21

 

재료 본연의 맛

패티앤베지스

2008년에 오픈하여 올해로 14년 차를 맞이하는 베테랑 수제버거 브랜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육즙 가득한 버거를 꾸준히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딥소스에 찍어 먹는 시그니처 딥버거를 비롯하여 최상의 조합으로 어우러진 7가지 독특한 맛의 버거를 선보인다.

 

 

갈릭 버터와 화이트 와인 비네거 드레싱을 이용한 '갈릭 버터 버거' 와 이국적인 향의 '그린 살사 버거'까지 모두 한 입 베어 물면 그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진다. 이외에도 귀리, 병아리콩, 블랙 올리브, 토마토 살사 프레스카 등 건강한 구성의 독특한 버거 샐러드를 선보인다.

 

  • <패티앤베지스>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로 4길 11 패티앤베지스 1층

 

육즙 가득한 패티

페퍼민트패티

힙한 연희동에 위치한 알찬 수제버거 브랜드. 매일 아침 직접 고기를 갈아 만든 패티와 신선한 채소가 들어간 질 좋은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다.

 

 

치즈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치즈버거', 시그니처 소스를 곁들인 '페퍼민트패티버거', 트러플 오일의 풍미가 느껴지는 '머쉬룸 버거'까지 다양하게 손님들의 취향을 고려했다. 손쉽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작지만 알찬 사이즈의 수제버거를 제공한다.

 

  • <페퍼민트패티>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1가 길 53 1층

 

육즙 가득한 패티

폴트버거

폴트버거는 테니스 용어 중 경기에서 서브한 공이 코트에 들어가지 않거나 규칙을 위반하는 것을 의미하는 ‘FAULT’에서 착안한 브랜드. 일반적인 규칙을 넘어선 유니크함을 표방한다.

 

 

폴트버거의 모든 메뉴는 셰프가 직접 레시피를 개발하고 제작했으며, 할라피뇨, 피클, 베이컨 등 버거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구운 파프리카로 만들어진 폴트소스,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번과 100% 소고기 패티로 폴트만의 특별한 햄버거를 선사한다.

 

  • <폴트버거> 본점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압구정로 46길 71-1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응모하세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오는 11일(금)까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이름을 발굴하기 위한 대국민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는 고령자의 신체적 특성을 배려하여 물성, 형태, 영양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고령친화식품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이름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통24, 씽굿, 인스타그램(@foodpolis.kr_sfood)을 오는 7월 11일(금)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관련 전문가들이 진행하며 심사 기준은 적합성(30점), 대중성(30점), 독창성(40점)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공모전 결과는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등 총 5점의 당선작이 선정된다. 당선작에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당선작 중 하나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네이밍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올여름 부산여행 중 하루는 일본 어때…부산-대마도 당일치기 여행 상품 주목
올여름 부산 해운대, 광안리, 송정 등으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하루만 더 여유를 내서 ‘부산에서 출발하는 일본 대마도 당일치기 여행’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일본 전문 여행사 ‘일본만’이 부산과 일본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당일치기 코스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일본 대마도는 부산을 찾은 수도권 관광객뿐 아니라 부산 시민들에게도 이미 일상적인 해외 여행지로 자리잡았다. 마트 쇼핑, 일본 간식 사오기, 데이트, 소규모 출국 체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하루에도 여러 편이 운항되는 부산-대마도 배편은 흔한 일상 속 여행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대마도 여행 수요는 온라인 검색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네이버에서는 ‘대마도 배편’이라는 키워드가 자주 검색되며, 여름철에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10위권에 오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는 보편화된 관광지가 됐다. 여권과 지갑만 있으면 가능한 일본 당일치기 여행 대마도는 부산항에서 팬스타 링크호, 대아고속 씨플라워호, 스타라인 니나호 등 매일 3개선사가 운영 중인 고속선 노선을 이용해 약 1시간 10분 거리에 위치해 하루 안에 왕복 가능한 실속 해외 여행지다. 현재는 왕복 2만9900원대의 특가 대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