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오는 10일부터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2021미트엑스포' 동시 개최

2021년 창업트렌드, 학여울역 세텍(SETEC)에 집결

창업박람회 주관사 제일좋은전람이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과 육류전문박람회 '2021 미트엑스포'를 동시 개최하여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인창업존, 배달창업존, 소자본창업’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정보 제공은 물론, 각종 현장 부스를 통해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다.

또 육류전문 박람회(2021미트엑스포)가 동시 개최됨에 따라 육류산업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다.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서울 창업박람회에서는 카페 관련 커피창업특별관을 진행한다. 프랜차이즈 카페뿐 아니라 개인카페 창업컨설팅, 카페인테리어, 원두유통, 카페 머신 등 상담 부스도 진행한다.

 

추가로 커피클래스(유료)도 박람회장 안 세미나실에서 진행하여 커피에 관심 많은 관람객들도 참여 가능하다. 커피클래스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예약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나 혼자 창업존’에는 2021년 코로나19 불황과 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창업 트렌드가 된 배달아이템, 무인아이템, 1인아이템 및 이와 관련된 산업(스터디카페, 밀키트, 무인빨래방, 공유킥보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동시에 개최되는 '미트엑스포2021'은 전국 유일 육류 전문 박람회로 판로 개척 및 육류산업의 전반을 볼 수 있는 박람회로 기획됐다.

대형유통사, HMR, 프랜차이즈 매장, 정육점, 관련 장비까지 다양한 분야가 참가할 예정이다. 2021 미트엑스포에 참가를 원하면 미트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예비창업자가 브랜드 또는 기업과 상담을 원하는 경우 1:1 매칭을 통해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창업 시 도움을 원할 경우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1:1 코치를 받을 수 있는 '창업&비지니스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1,3관)', '육류전문박람회(2021 미트엑스포)(2관)'는 학여울역 세텍 에서 열린다.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으로도 무료등록이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화제의 맛] 오랜 전통의 중식당 ‘희래등’의 ‘명품 노포의 맛’ 담아냈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명품 중식당 ‘희래등’과 손잡고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을 오늘 28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1974년 서울 남산에서 시작한 희래등은 ‘기쁨이 오는 집’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정통 중화요리를 고집해온 역사 깊은 중식당 브랜드이다. 마이셰프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은 △어향가지 △삼선해물 누룽지탕 △꽈리고추잡채 꽃빵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희래등의 중독적인 감칠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은 마이셰프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희래등 어향가지’는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특제 소스에 바삭하게 튀겨낸 가지와 아삭한 식감의 채소를 버무린 사천성 전통요리로, 튀김의 고소함과 야채의 싱싱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입맛을 자극하는 달달하고 매콤한 소스와 꽈리고추 특유의 알싸한 향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희래등 삼선해물 누룽지탕’은 뭉근하게 끓여 녹진한 국물과 삼선해물의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진득하고 깊은 맛을 내는 소스에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해산물, 바삭하고 구수한 누룽지를 더해 풍미와 식감을 모두 잡았다. 개별 포장된 누룽지는 진득한 국물에 살짝 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