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지리산 산청 약초, 크라우드 펀딩으로 만나요

한방약초축제委 6월부터 연말까지 매월 1품목 펀딩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산청 약초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약초를 널리 알리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열기 위해 마련한 비대면 홍보방법이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6월에 진행되는 산청 약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의 첫 주인공은 ‘산양삼 담금주 키트’다. 20년간의 산양삼 연구·재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발 770미터 고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산양삼을 가정에서 쉽게 술로 담가 먹거나 선물할 수 있는 담금주 키트로 개발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기존 제품과 다른 새로운 제품을 개발, 소비자의 선투자 방식의 구매예약을 받은 뒤 사전 설정된 목표액에 도달하면 실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기성제품과 다른 독특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남들보다 먼저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젊은층의 관심이 높다.

 

한편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지난해 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전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성공적한 바 있다.

 

특히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으로 기존 오프라인에 국한됐던 축제영역을 온·오프라인 모두로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스토리 산청군직거래장터, 각종 온라인쇼핑몰에서 약초 활용 제품과 농특산물·제품을 홍보·판매해 소비자와 지역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군은 온라인 약초축제 개최를 계기로 곶감축제 등 각종 지역축제에서도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싣고 있다.

 

임종식 축제위원장은 “올 가을 예정된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에 앞서 산청 약초 농가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사전 축제 홍보방법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개발·운영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평양냉면' 노하우 전수 교육 조기마감, 2차 교육생 모집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7회차 진행, 총 8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2월 26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2월 26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