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 기업들 주목! 채용박람회 ‘서울푸드 잡페어’ 통해 구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 온ㆍ오프라인 잡페어, 5일부터 입사지원 접수시작

URL복사

코트라 주최 식품산업분야 전문 구인 채용박람회인 ‘서울푸드 잡페어 2021’이 27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오프라인 잡페어는 서울푸드 개최 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온라인은 27일부터 8월 6일까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 ▲송추가마골, ▲오핀베이커리 등을 운영하는 외식 기업 동경 주식회사와 ▲경북궁, ▲삿뽀로, ▲고구려, ▲팔진향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외식 서비스 기업 엔타스를 포함해 30개 남짓의 국내 기업과 해외 식품 분야 기업들이 참가한다.

 

식품분야 구직자는 5일부터 잡페어 2021 홈페이지(www.seoulfoodjob.kr)를 통해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구직자는 잡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잡페어 기간 중 취업컨설팅관에서 맞춤형 취업 컨설팅(예약제)을 받을 수 있다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인재 채용을 원하는 식품 및 외식 관련 기업은 오는 7월 30일까지 잡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이메일(jobfair@shimcompany.c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 중구, 소상공인에 200억 원 규모 1년 무이자 대출
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협약을 체결하고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무이자(1년) 융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여 융자 보증재원을 마련, 관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금년 최초 출연이며, 우리은행은 2018년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출연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이다.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써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이 가능한 자이다. 단,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서울시 4무(無)대출’등 타 금융 지원 관련 보증을 받은 이력이 있는 사업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다. 총 융자 규모는 200억 원으로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신용보증료 연 0.5%,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된다. 구에서 대출일로부터 1년간 이자를 지원하고 이후에는 약 2~3% 대 수준의 1년 변동금리로 운영되며, 서울시에서도 추가로 신용보증료 지원 및 상환기간 4년 동안 연 0.8% 금리를 보전함으로써 힘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화제의 맛] 日, 상상도 못한 조합! 이색메뉴 ‘장어 돈까스’ 등장
돈까스 안에 장어를 넣은 이색적인 메뉴 ‘장어 돈까스’가 일본에서 새롭게 등장했다. 도쿄도 신주쿠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 ‘돈까스 신주쿠 사보텐 오다큐 에이스’에서 지난 7월 5일 선보인 메뉴로 쉽사리 상상되지 않는 맛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어를 돼지고기로 돌돌 감싼 돈까스 장어 돈까스는 사보텐에서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메뉴로 고객의 시선을 끄는 이색적인 조합을 시도한 끝에 탄생했다. 쫄깃한 식감의 장어를 마치 치즈까스를 만드는 것처럼 돼지고기 등심으로 돌돌 감쌌다. 장어로 유명한 혼마루 장어를 우선 달걀 지단으로 한번 말고 그 위에 돼지고기 등심을 덮는다. 흐트러지지 않게 모양을 유지하면서 장어와 돼지고기가 붙어서 날 수 있는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겉 튀김은 바삭바삭하며 속은 돼지고기와 장어가 만나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간장으로 만든 달짝지근한 타래(소스)로 조리한 장어이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다. ‘장어 돈까스 세트’는 장어돈까스 3조각과 함께 새우까스, 안심까스가 나오는 푸짐한 구성으로 가격은 2030엔(약 21.000원)이다. 델리카 점포에서는 7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9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