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아이템] 바우네나주곰탕, 가성비 높인 전통 곰탕 프랜차이즈

 

‘한식=건강한 한 끼’란 인식확산과 집밥을 그리워하는 1인 가구 수가 증가하면서 집밥과 외식의 경계에서 ‘한식’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식업종의 가장 뚜렷한 변화는 '단품 전문화'다. 이는 인건비 인상, 원재료비 절약과도 관련이 깊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식문화 변화로 잡다한 찬류를 걷어낸 원 플레이트 음식선호는 한식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기류에 따라 반찬수를 줄이고 한 가지 메뉴에 집중, 전문화 한 '한식전문점'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식품제조 기술을 활용해 원조의 깊은 맛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퀵 국밥전문점’이 대표적인 케이스로 '바우네나주곰탕'의 경우 이런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대표 한식 브랜드 중 하나다. 

 

바우네나주곰탕(대표 박유빈)은 20여 년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진 지에프포유와 70년 전통 나주곰탕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곰탕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곰탕)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우네나주곰탕에서는 담백하고 고소한 국물 맛의 고기 육수 베이스 ‘맑은곰탕’과 48시간 동안 정성으로 고아낸 진한 국물의 ‘사골곰탕’ 두 가지 전통 곰탕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바우네나주곰탕은 엄선된 원재료로만 생산한 육수를 사용한다. ‘최고의 맛은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부터 시작된다’는 일념 하에 고품질 재료만 사용하며, 예전 방식 그대로 24시간 가마솥에서 고아낸 곰탕을 만들고 있다.

 

 

또한 곰탕의 대중화를 위해 6,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곰탕 한 그릇을 제공하며, 일반 곰탕집의 고기양이 45g 수준인 데 반해 바우네나주곰탕은 60g으로 푸짐해 ‘가성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전문 주방장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간편조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사 공장에서 고기 고명까지 직접 납품하는 ‘원팩 조달시스템’ 및 철저한 사전교육 등으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도 높여 예비창업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우네나주곰탕 박유빈 대표는 “‘곰탕’하면 바우네나주곰탕이 떠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메인 메뉴뿐 아니라 전 메뉴에 정성을 담아 판매하고 있다. 업그레이드 된 맛과 서비스를 위해 메뉴 개발과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