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테마별로 식품 추천하는 '맛있는 지구' 출시

엄선한 식품을 모아 테마별로 추천하는 공간 제공…무제한 15% 할인 쿠폰 제공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가 테마별로 식품을 추천하고,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추천 서비스 ‘맛있는 지구’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맛있는 지구’는 G9의 프리미엄 식품코너 ‘신선지구’를 확대 강화한 식품 추천 서비스다. 소비자를 위해 엄선한 식품을 ‘신선지구’, ‘요리지구’, ‘워터지구’, ‘달콤지구’, ‘살빠지구’ 총 5가지 테마로 나누어 추천하는 동시에 다양한 특가상품까지 한자리에 만날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4월 1일까지 매일 누구나 무제한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첫 구매자를 위해 ‘시골생막창(500g+소스증정)’을 5천865원(쿠폰적용가)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신선지구’ 테마를 통해는 시즌별로 가장 싱싱하고 신선한 제품만 엄선해 추천한다. 맛없으면 무료 반품 가능해 믿을 수 있고, 낮 12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해 배송 걱정도 없다. ‘썬키스트 카라카라 파워오렌지’, ‘구례 지리산 오리훈제’, ‘완도 활전복’ 등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계절과 상황에 따라 환상요리를 추천하는 ‘요리지구’ 테마에서는 쿠킹박스, 간편식 등 맛도 보장하며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제품을 모았다. 손질된 식재료와 믹스된 소스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브랜드 제품과 만두, 튀김류, 볶음류 등 간단 조리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있다. ‘감바스 알 아히요’, ‘치킨 새우 팟타이, ‘우렁강된장과 꽁보리밥’ 등이 대표 상품이다.

 

‘워터지구’ 테마는 기분과 몸에 따라 수분을 충전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 ‘워터카페’, 85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일리커피’, 자연농업으로 재배된 꽃들을 이용한 신선하고 건강한 차 ‘채온’ 등 커피, 차, 생수 등 음료 브랜드 제품을 모았다. 입 속 가득 달콤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디저트 제품을 모은 ‘달콤지구’ 테마도 있다. 정통 방식으로 만든 떡부터 최근 인기 간식으로 떠오른 앙꼬절편, 과일떡, 초코떡 등 퓨전 제품까지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프레드 제품으로 유명한 쿠캣,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 등이 있다.

 

‘살빠지구’ 테마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제품을 추천한다. 닭가슴살, 도시락, 샐러드, 식사대용식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대표 제품으로 영양은 갖추고 칼로리를 확 낮춘 ‘정인혜도시락(12팩)’을 선보인다. 쿠폰을 적용하면 3만4천765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G9 홈페이지에서 ‘맛있는지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9는 무할인율·무배송비·무옵션가를 내세운 3무(無) 정책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해외직구를 포함한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추가 옵션금을 없애 상품을 구매할 때 처음 본 가격 그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일 누구나 무제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온라인몰 최초로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 쇼핑몰과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임경진 G9 마트리빙팀 팀장은 “이번 ‘맛있는 지구’는 G9가 엄선한 식품을 5가지 테마로 나눠 최적의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식품 카테고리의 추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보다 많은 분들이 G9의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단순 생산자에서 농업 CEO로…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이천에서 딸기농장을 운영하는 전태휘 대표는 ‘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환경 변화에 취약한 딸기 육묘의 어려움을 데이터 기반 영농으로 극복했다. 전 대표는 데이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작물, 시설, 기술, 판매의 통합 분석을 기반으로 기준값 관리를 적용했다. 감에 의존하지 않고 온습도와 토양 산성도, 차광 등을 표준화하면서 재배환경의 변화를 민감하게 포착해 개선할 수 있게 됐고, 과도한 설비 없이도 일정한 품질 유지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운영을 통해 기존 65~70%대를 기록하던 활착률은 93~95%로 크게 개선됐으며 12~18%에 달하던 고사율도 4분의 1인 3~5%로 크게 낮아졌다. 들쑥날쑥한 품질이 안정화되며 수익성 역시 크게 개선됐다. 경기도는 1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2년차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의 참여 농어민과 청년 농어민, 귀농인, 관계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는 3년 동안 300명의 소득을 30%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경영진단–맞춤형 컨설팅–교육–기반시설 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 주목
젊은 감각의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닭칼국수’ 소문난 향토 맛집 기술 전수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칼국수’는 달달한 팥칼국수부터 구수한 풍미의 들깨칼국수,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멸치칼국수, 얼큰한 맛으로 해장하기 좋은 육개장칼국수, 해물칼국수까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닭칼국수’다. ‘닭칼국수’는 닭과 사골을 고아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끓인 후, 닭고기 살을 발라 양념한 것을 올려 먹는 영양만점 음식이다. 진하고 담백한 닭 육수는 삼계탕 국물과 비슷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특히 좋다. 지금은 수도권 각지에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 메뉴인 닭칼국수가 처음 시작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과 파주지역이다. 이에 30년 외식 컨설팅 전문 알지엠컨설팅 전문가단이 40년 전통의 닭칼국수집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닭과 사골로 우려낸 깊고 진한 맛 전한다 닭칼국수 전수 교육은 30년 업력의 면요리 장인 김종우 원장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김종우 원장은 “불향을 머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일본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 기술 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12월 26일(금), 전문식당 조리비책 교육시설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구이의 맛을 이끌어 낸다.” 이번 ‘장어타래·나고야식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과정은 일선 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없는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김종우 원장이 핵심 노하우를 직접 전수, 시연한다. ‘김종우 원장’은 10년간 일본 동경에서 거주하며 한국과 일본의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도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일본의 히츠마부시 유명 맛집을 다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