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나눔 활성화를 위한 ‘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 4기’ 모집

서울시, 식품 및 생필품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 돕는 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 40명 모집

 

 

서울시와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가 서울 시내 사회복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의 대시민 공감을 이끌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홍보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는 식품 기부자와 사회 취약계층을 연계하는 복지서비스 단체로, IMF 외환위기 직후인 1998년부터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식품・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등 소외계층의 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홍보 서포터즈 4기는 취재팀, 캠페인팀, SNS 서포터즈로 나뉘어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며 서울잇다푸드뱅크 사업에 대한 취재 및 기사 작성, 동영상 및 카드뉴스 제작,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서울잇다푸드뱅크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취재팀과 캠페인팀은 대한민국 수도권 소재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개인 SNS를 가지고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포터즈에게는 봉사 활동 시간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홍보역량 강화 교육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로 지원서를 보내면 된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그동안 서울잇다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는 취약계층을 위한 푸드뱅크 사업의 인지도 제고 및 식품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며 “이번에 모집하는 4기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이 아직 식품 나눔에 참여하지 못했던 시민 여러분과 서울시 전역 37개 푸드뱅크를 잇는, 보다 큰 규모의 식품 및 생활용품 나눔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설레는 연말 여행길 방문하기 좋은 할리스 매장 추천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연시 국내외로 여행길에 오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떠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공항은 연말 분위기로 한껏 달아오른 모습이다. 이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여행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공항과 가까운 나라 일본으로 떠나는 이들을 위해 여행길에 방문하기 좋은 매장을 모아 소개한다. 해외 출국 전 커피 한 잔으로 채우는 여유 해외 여행의 시작을 책임지는 인천공항에는 3개의 할리스 매장이 자리잡고 있다. 향긋한 커피나 달콤한 디저트가 필요하다면 곳곳에 자리한 할리스 매장을 찾아보자.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탑승동 3층에는 ‘할리스 인천공항T1탑승동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오픈형 구조와 아늑한 인테리어로 바쁘게 달려온 여행길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1층에 위치한 ‘할리스 인천공항T1점’도 최근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됐다. 매장 입구에는 ‘할리스 에어라인(HOLLYS AIRLINE)’의 승무원으로 변신한 할리베어가 눈길을 끈다. 여행 동선에 최적화된 포장 전용 매장으로, 바쁜 여행 길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할리스 인천공항교통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