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동물복지치킨 출시 5주년 기념 창업 프로모션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동물복지치킨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선착순 파격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창업비를 많게는 1,400만 원까지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자담치킨은 5월 20일부터 8월 31일 기간에 가맹점 개설 계약을 체결하는 창업자에 대해 선착순으로 600만 원까지의 창업비를 지원한다.

 

 

지원 항목은 간판 및 내외부 사인물 설치비용 최대 500만 원과 오픈 홍보비용 100만 원이다. 간판과 사인물은 창업 시 꼭 필요한 부분이나, 비용이 많이 들어 창업자들의 고민거리가 되어 왔다. 이번 자담치킨의 창업 프로모션은 이러한 걱정을 덜기 위한 지원이다. 뿐만 아니라 배달앱 광고를 포함하여 새로 오픈한 매장의 홍보에 필요한 비용을 10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하여 본사의 선정 기준에 맞는 매장이라면 2차로 800만 원에 이르는 혜택이 더 주어진다.

1차로 지원하는 간판 및 사인물 시공비, 홍보비뿐만 아니라 점주들이 가장 고민하는 점포 임대료와 인건비를 각각 월 100만 원과 월 150만 원씩 2개월간 지원받게 된다.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며 매장을 오픈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놓칠 수 없는 조건이다.

 

여기에 창업 후에도 매장이 지속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 지원도 이어진다. 자담치킨만의 매출 활성화 프로젝트 ‘점프 업 투게더’를 진행할 수 있도록 300만 원 가량의 광고·홍보 비용이 추가적으로 투입된다.

 

각 매장에 본사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홍보 노하우를 전수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배달앱 활용 등을 통해 고객들을 유치하며 지역 내 인기 매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추가 지원이 가능한 대상 매장은 본사 추천지역 점포 혹은 전국 우수 입지 점포 중에서 매장 평수 등 자담치킨 본사가 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매장이어야 한다.

 

이번 창업 프로모션은 지원 매장 수가 정해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매장 숫자가 완료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김장의 본고장' 괴산서 전국의 손맛 자웅 겨룬다...김장 경연대회 첫선
확연한 일교차에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충북 괴산군이 또 한 번 전국의 이목을 끈다. 괴산군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괴산김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괴산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인 괴산김장축제가 향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을 목표로 하며 김장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절임 배추와 청결고춧가루를 주재료로 삼는다. 김치를 주제로 한 대회는 많지만, 절임 배추를 중심에 둔 전국 단위 김장 경연대회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괴산군은 이미 ‘김장=괴산’이라는 이미지를 오랜 시간 지켜왔다. 2013년 대한민국 김장문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 훨씬 전인 1996년 전국 최초로 상품화한 ‘괴산 절임배추’는 유통망을 넓히며 명성을 얻었다. 절임배추와 함께 김장에 필수적인 청결고추는 이제 괴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문화와 체험, 경연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도약한다. 특히, 첫선을 보이는 ‘대한민국 김장 경연대회’는 지역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단에 따르면 매년 진행되는 전국 단위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공용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선택형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선택형 사업’은 ▲지식재산권 출원 ▲홍보마케팅 ▲인증 획득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지원을 제공한다. 신청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내 주 사무소를 둔 창업자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