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집밥을 편하게 만능요리가마솥으로

특허 받은 기술로 제작한 만능요리가마솥 황동에디션이 조리가 편리한 장점 덕분에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음식을 오래 가열해도 타거나 넘치지 않아 조리할 때 지켜볼 필요도 없고 눌어붙지도 않아 세척이 편리해 인기다.

 

만능요리가마솥 판매량 UP…“타거나 눌러 붙지 않아요”

28일 제조사 홈쇼핑에이투지에 따르면 이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월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0%나 늘었다. 회사 측은 외식, 배달음식보다 직접 조리를 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그에 따라 쉽고, 편한 조리기구에 대한 선호가 높아졌다는 의미다.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 위험에 따라 유치원과 각급 학교는 개학을 연기하고 대부분의 학원도 휴업에 들어갔다. 재택근무를 결정한 기업들도 많아 집 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집에서 생활하면서 자율적인 자가 격리를 하는 가정이 늘면서 집밥 만들기에 대한 주부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도 크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에 사는 주부 A씨는 “냉동식품이나 통조림 같은 간편식을 이용해 도움을 받고 있다”면서도 “온 가족에게 하루 세끼와 간식까지 챙기자면 엄마표 집밥은 만만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 가능…뒤처리도 편리

기존 가마솥은 무겁고 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 사용이 어려웠다. 만능요리가마솥은 이를 보완해 솥 몸체를 무쇠로 채우지 않고 이중 구조로 만들었다. 그 사이에 공기층과 황동구리판을 넣어 무게는 줄이고 열효율은 높였다. 표면은 세라믹으로 코팅해 친환경적이다.

 

또한 특허 받은 4중 통 가열 오븐 방식으로 재료에 따라 물 없이나 기름 없이도 요리가 가능하다. 이름에 걸맞게 가마솥 밥은 물론 구이, 찜, 탕 등의 요리와 오븐에서 가능한 케이크, 쿠키, 피자 같은 간식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만능요리가마솥 황동에디션은 현대홈쇼핑 라이브 방송과 현대H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쇼핑에이투지 전화나 웹사이트로 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본죽&비빔밥, ‘죽~맛나는 비빔밥’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그릇 돌파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비빔밥 메뉴를 리뉴얼하며 선보인 ‘죽~맛나는 비빔밥’ 라인업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그릇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죽~맛나는 비빔밥’은 본죽&비빔밥이 지난해 9월 본죽의 시그니처 죽 레시피를 비빔밥에 접목해 새롭게 선보인 메뉴 라인업이다. 23년간 사랑받아온 ‘본죽’ 고유의 맛과 시그니처 장조림을 비빔밥에 접목해 ‘본죽의 맛을 비빔밥의 새로움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그릇을 돌파한 성과는 메뉴 출시 이후 약 10초에 1그릇씩 판매된 셈으로, 리뉴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 ‘죽~맛나는 비빔밥’으로 탄생한 ‘불고기낙지비빔밥’의 경우 출시 이후 비빔밥 카테고리 판매량 3위에 오르며 리뉴얼 흥행을 이끄는 핵심 메뉴로 자리 잡았다. 불고기 양념의 달콤하고 짭짤한 맛에 낙지의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본죽&비빔밥은 이번 비빔밥 리뉴얼이 일부 메뉴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등 브랜드 전체 성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실제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