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창업정보와 상담을 한자리에, ‘2023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지난 23년간 꾸준히 개최되어 온 ‘부산창업박람회’는 부산,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창업전시회로서 전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정보제공은 물론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지역 창업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여왔다.

 

올해 34회를 맞는 2023부산창업박람회는 오는 9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3일간 하반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부산창업박람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최신 트렌드와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는 지역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과 홍보를 통한 가맹사업자 모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7일 대출 전문 빅데이터 핀테크 기업 핀다가 상권 분석 플랫폼 ‘오픈업’을 통해 공개한 ‘2023 상반기 자영업 창업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 자영업 창업 건수는 23만 6820건으로, 지난해 상반기(21만 2939건) 대비 11.2% 늘었다.

 

 

또한, 한국은행이 지난달 26일 발표한 ‘2023년 7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는 103.2로 전월 대비 2.5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대면 영업이 활성화된 점 등이 영향을 미침으로써 상반기 자영업 창업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창업시장의 확대 추세와 소비심리 회복에 따라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니즈 역시 확대된 가운데,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가맹 확장을 희망하는 전국의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는 홍보 및 가맹사업자 모집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는 기존의 외식업, 카페, 제조, 설비, 식품가공, 샐러드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한 업체들의 참여와 함께 무인 세탁소, 공유 오피스, 밀키트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업종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자들이 유익한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을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에 집중된 프랜차이즈 본사와 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이어주는 네트워크의 장이 됨으로써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지역 창업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한 전국 프랜차이즈로 발돋움할 홍보의 장이 됨은 물론 동남권 가맹 확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34회 2023부산창업박람회’의 참관 희망자는 9월 7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nbifs_busa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남도, 농식품 팁스에 창업·벤처기업 3개사 선정, 비수도권 1위로 최다 성과!
경상남도는 농식품 팁스(TIPS)인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사업’에 경남도 창업·벤처 기업 3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우수 창업기업에 1억원 투자 후 추천하면, 정부는 연구개발, 창업사업화 등 최대 7~15억원(일반 7억원, 농식품 10억원, 딥테크 15억원)을 매칭 지원한다.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사업’은 우수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업화에 성공한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민간 투자 유치를 받아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우수 벤처·창업기업에 대해 민간투자금과의 1:1 후속 매칭을 지원한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전국에서는 16개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경남도는 (주)미스터아빠, (주)로보스, (주)에코맘 산골이유식 3개사가 선정되어 서울(4개사) 다음으로 비수도권 1위에 해당하는 최다 성과를 냈다. 선정된 기업인 (주)미스터아빠는 디지털 기반 자동화와 데이터 반응형 스마트농산물 소분센터를 구축하여, 경남도 출자 3개 펀드에 20억원을 투자받았다. 또 2021년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멘토링, 투자설명회(IR),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받았다. 도축공정 무인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