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와 전통 국악기 피리의 이색 만남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피리’ 이광재 장인과 2023년 대미 장식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가 2023년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The Balvenie Makers Campaign)의 마지막 주인공으로 이광재 장인을 선정했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130여 년 동안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위스키를 제조하는 발베니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올해는 뮤지션 하림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 국악기를 직접 만들고 있는 장인들의 철학과 장인정신을 소개하고 있다.

 

 

30년 넘는 세월 동안 피리를 제작한 이광재 장인은 연주자들이 만족하는 좋은 피리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같은 작업을 반복하며 피리를 연구해왔다. 동일한 음정과 음색의 피리를 만들기 위해 모양과 길이가 다른 대나무를 섬세한 손길로 각기 다른 방법을 적용시켜 제작한다. 또한 피리에 다양한 치수를 만들어 음역대를 조절할 수 있는 본인만의 제작 기술을 완성했다.

 

발베니는 장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장인정신과 장인들의 철학을 조명할뿐만 아니라 장인의 국악기를 통해 연주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젊은 국악 연주자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또한 만들어내고 있다. 발베니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국악 연주자들의 연주 영상은 장인이 만든 악기의 아름다움과 국악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선보이며 2023년 새로운 힐링 콘텐츠로 떠올랐다.

 

 

발베니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성실과 도전으로 일구어 낸 이광재 장인의 정교한 장인정신을 느끼며, 위스키와 피리의 신선한 조합을 즐길 수 있다”라며, “발베니는 시간과 경험으로 쌓아온 국악기 장인들의 철학과 그들의 장인정신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마음으로 2023년 메이커스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을 통해 장인정신의 가치를 대중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광재 장인의 자세한 이야기와 ‘피리’를 활용한 연주가 담긴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영상은 발베니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