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 모노마트, 상생 프로젝트 '사장님을 모십니다' 이벤트 진행

어려움 겪는 외식소상공인 위해 실질적인 지원 나서…‘사장님을 모십니다' 이벤트 진행
매월 1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모노마트 공식 유튜브, 매거진, SNS 활용한 홍보 지원

LF푸드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상생 프로젝트 '사장님을 모십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장님을 모십니다’ 이벤트는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소상공인을 위해 자사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가게 홍보를 돕고자 마련했다. 모노마트의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를 기반으로 조리교육, 디자인지원, 메뉴컨설팅 등 자영업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모노마트를 이용 중인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모노마트 몰 내 '사장님을 모십니다' 배너 클릭 후 양식에 따라 비밀 댓글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매월 1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모노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창업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게재한다. 모노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 중인 1만 명 이상 구독자와 유튜브 영상 시청자들에게 큰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잠재적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뉴 연출컷, 대표 프로필 사진 등 브랜드 이미지 향상 위한 촬영까지 지원

 

모노마트는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창업스토리를 콘텐츠화한 매거진을 추가로 제작한다. 또한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모노마트 SNS에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모노마트 상생프로젝트는 사장님이 운영하는 메뉴의 연출컷을 비롯해 매장 전경 및 내부 인테리어, 그리고 대표 프로필 사진까지 제공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혜택 마련에 중점을 뒀다. 촬영한 원본 사진을 전달하여 메뉴판, POP, 포스터 등에 자유롭게 활용을 통해 매장 홍보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F푸드 모노마트 관계자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외식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외식소상공인들의 니즈 해결 및 상생을 위해 모노마트만의 토탈 푸드 솔루션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가며 모든 영역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모노마트는 '식자재의 해법에서, 맛집의 비법까지'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자재 구매부터 메뉴 개발, 창업지원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하며 외식소상공인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업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토탈 푸드 솔루션 플랫폼으로써 글로벌 식자재 유통은 물론, 시즌 특수와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제안하며 외식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선순환을 이루는 중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