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한통, 가정 배달 맞춤형 일회용 포장용기 ‘한통뚝배기’ 출시

배달 업주, 배달만 하면 그만? 고객에게 선사할 특별한 서비스
삼계탕·팥빙수·물회·화채까지 배달 가능 음식의 종류 대폭 확대

보온 용기 전문기업 주식회사 한통이 O2O 플랫폼 시대를 맞아 가정 배달 맞춤형 일회용 포장용기 ‘한통뚝배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4차 산업혁명은 O2O가 불러온 생산성 혁명이다. 2020년 현재 ‘배달의 민족’, ‘요기요’ 같은 배달 주문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집에서 못 먹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배달 문화는 일상이 되어 버렸다.

 

포화 상태인 외식업은 자연스럽게 배달 시장의 확대로 이어졌고 그로 인한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동네 치킨집처럼 매장 운영 없이 배달만 전문적으로 하는 사업장들이 늘어나는 실정이다.

 

 

이에 한통은 O2O 플랫폼 시대에 발맞춰 가정 배달 맞춤형 일회용 포장용기 ‘한통뚝배기’를 선보인다.

 

‘한통뚝배기’는 단순히 포장 배달에 치중한 기존 일회용 배달 용기와는 다르게 보온, 보냉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일회용 제품임에도 수십 차례에 걸친 밀폐 뚜껑 개폐 테스트를 통해 밀폐력을 유지하면서 남녀노소 쉽게 개봉할 수 있도록 최적화 설계를 한 것이 특징이다.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배달 가능 음식들은 모두 ‘한통뚝배기’를 통해 배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기존 음식 배달은 배달원 직접 고용을 통해서만 가능했지만, 배달 대행업체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그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으며 사업주들은 음식 본연의 맛 향상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포장하고 배달하는 과정에서 음식의 온도 유지가 힘들어 형태를 알 수 없이 녹아버린 팥빙수나 기름이 굳어진 채 곰탕, 삼계탕이 배달되어 고객 클레임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이는 배달 대행업체들이 배달 음식을 한꺼번에 수거한 뒤 배달 노선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달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다. 배달 시장이 커질수록 이러한 문제는 반복될 수밖에 없다.

 

한통은 단체 배달 용기인 한통도시락에만 적용했던 보온, 보냉 기술을 일반 가정용 배달 용기에 적용시켰을 경우의 시장성을 분석하고, 수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통해 ‘한통뚝배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통뚝배기’는 배달 음식을 먹는 소비자를 비롯해 배달 대행업체는 물론 클레임에 시달리는 배달 업주분들께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통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배달을 준비 중인 외식 업체 또는 배달 전문 매장 사업주를 대상으로 무료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집들이, 제사가 빈번한 일반인도 제약 없이 한통도시락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 배송 정보만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하림, 고단백 간식 ‘오!늘단백’ 체험단 ‘오단즈’ 1기 모집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고단백 간식 브랜드 ‘오!늘단백’의 소비자 체험단 ‘오단즈’ 1기를 모집한다. ‘오!늘단백’은 하림이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을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단백질 간식 라인이다. 달콤한 맛은 물론 완성도 높은 영양 설계로, ‘저속노화’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며 식단을 관리하는 이들부터 건강하면서 달콤한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단즈’는 ‘오!늘단백’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뜻하는 애칭으로, 단순 체험단을 넘어 하림과 함께 건강하고 달콤한 일상을 추구하는 팬덤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집을 시작했다. ‘오단즈’ 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오!늘단백 초코바(2종)’와 ‘오!늘단백 라떼(3종)’ 전 제품이 제공되며, 텀블러·스포츠 타올·리유저블 쿨러백 등 꾸준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증정된다. ‘오!늘단백 초코바’(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밀크초코 카라멜)는 부드러운 밀크초코 코팅에도 불구하고 당 함량이 3g에 불과하며, 개당 16g의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담아 달콤한 풍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오!늘단백 라떼’(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