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흑돼지와 미나리의 콜라보, 한쌈 하실래요?

쌈채소·소스 등 묶음포장…저렴한 가격

 

산청흑돼지와 산청미나리, 쌈채소의 ‘콜라보’상품이 여름철 캠핑족과 나들이객을 찾아간다.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은 23일 오후 군농협 대회의실에서 우수 농축산물 콜라보 기획상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런칭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이 공동 기획했다. 지역 농축산물 가운데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산청흑돼지와 쌈채소, 미나리, 소스류를 묶음포장으로 저렴하게 구성했다.

 

콜라보 상품은 온·오프라인 시장 모두를 공략한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과 산청군농협 공식쇼핑몰에서 7월부터 판매된다.

 

특히 온라인 주문은 수요일까지 예약주문하면 매주 목요일 1회 일괄 발송, 금요일에 도착할 수 있도록 조치해 가족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우선 산청군농협 덕산점과 산청본점에서 한시적 시범 유통 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콜라보 상품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묶음포장해 판매·배송한다. 불필요한 장보기로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는 한편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여름철 나들이객들의 취향에 맞춰 맞춤형 꾸러미로 구성,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은 이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기획상품 판매를 계기로 앞으로도 협업을 통한 통합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청군농협은 지리산 일대에서 유명한 음식인 흑돼지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하기 위해 산청군농협정육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청흑돼지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다. 지리산 자락 산청에서 생산된 친환경 쌈채소, 미나리 등과 함께 먹으면 영양 밸런스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잘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하림, 고단백 간식 ‘오!늘단백’ 체험단 ‘오단즈’ 1기 모집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고단백 간식 브랜드 ‘오!늘단백’의 소비자 체험단 ‘오단즈’ 1기를 모집한다. ‘오!늘단백’은 하림이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을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단백질 간식 라인이다. 달콤한 맛은 물론 완성도 높은 영양 설계로, ‘저속노화’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며 식단을 관리하는 이들부터 건강하면서 달콤한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단즈’는 ‘오!늘단백’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뜻하는 애칭으로, 단순 체험단을 넘어 하림과 함께 건강하고 달콤한 일상을 추구하는 팬덤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집을 시작했다. ‘오단즈’ 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오!늘단백 초코바(2종)’와 ‘오!늘단백 라떼(3종)’ 전 제품이 제공되며, 텀블러·스포츠 타올·리유저블 쿨러백 등 꾸준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증정된다. ‘오!늘단백 초코바’(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밀크초코 카라멜)는 부드러운 밀크초코 코팅에도 불구하고 당 함량이 3g에 불과하며, 개당 16g의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담아 달콤한 풍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오!늘단백 라떼’(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